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6월27일(월)~6월28일(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다들 잘지내시죠? ㅎㅎ

시황정리 해볼게요!

 

전일 미국에서는 다양한 경제지표가 나왔습니다

무엇이 나왔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미국 3대지수는 모두 하락을 하기는 하였는데

계속해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5월 내구재수주 지수는 전월대비 0.7% 증가했습니다

소비 위축을 경계하는 분위기 속에서 수주량이 늘어났다는 점은

오히려 증시의 악재로 작용할수 있다고 생각드네요..

 

5월 주택판매지수 역시 신뢰도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전월대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미국에서도 부동산이 문제인데..

이게 맞나 싶네요 ㅠ

 

내일 발표되는 케이스쉴러 주택가격지수? 를 봐야할것같습니다

긴축의 강도에 대한 평가로 보면 괜찮을것같네요

 

다만 댈러스 연은의 제조업지수는 급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단 지표만 두고 보면 혼조라고 보는게 맞는것같습니다

 

 

애플은 보합으로 마무리 되었고 나머지 빅테크도 힘은 없는 모습이였습니다

에너지 업종이 힘을 받는 하루였네요

 

S&P 500을 기준으로 보면 20일 이평선을 돌파하지는 못했습니다

여전히 시장 분위기가 위보다는 아래를 바라보고 있는것같습니다

힘이 부족해요..

 

나스닥을 기준으로 종가기준 20이평선에 걸쳤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차트매매 관점에서

고점은 S&P 500 20이평선 , 저점은 나스닥 20이평선에 걸친

하루였다고 봐야할것같습니다

 

 

여기에서 투심이 좋아진다면 전일의 하락을 두고

'지난주 상승에 따른 차익실현' 이라고 말할수있고

여기서 더 하락한다면

'아직까지 바닥은 조금더 남았다 불확실성은 해결되지않았어 조금더 하락'

이라고 봐야할것같습니다

 

향후 성장률에 대한 전망치가 지속적으로 하향되고 있는데요

최근에 IMF에서도 성장률을 낮춘거같은데요..?

 

'바닥'에 왔다는 확신을 아직 까지 투자자들이 느끼지 못하는 이유인것같습니다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전일 2%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지난주 대비 7월 FOMC 에서 0.75% 금리인상에 대한 확률이

큰폭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내구재수주가 예상치를 상회한것이....원인 같네요

 

 

국제유가 역시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이번 여름 국제유가가 140달러까지 갈수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게 맞냐...?

 

 

한동안 하락하던 원자재 시장역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니켈과 구리는 조금씩 상승을 하고있네요

 

아직까지 정신 못차리는 비트코인은 다행히 21K까지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최근 잡음이 끊이지 않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3AC사태 역시 주목을 해야할것같습니다

해킹 소식에 이어서 디폴트 소식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참...루나 사태 이후에 계속해서 너무 안좋은 소식만 나오네요

 

달러지수는 다행히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원화는 오늘 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6월말인 만큼 리밸런싱에 의한 급변동 가능성도 있는 상황이네요

 

EWY 는 역시 전일 시장 상승분에 대해서

딱히 반응하지 않는모습을 보이네요

전일 나이키의 실적이 발표가 되었는데요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이 나왔지만

 

주가는 하락을 보였습니다

 

시장 분위기가 여전히 냉랭한 상황인것같네요

 

작년 시장 분위기였다면 바로 +5% 였을거같은데

시장 분위기가 너무 좋지않네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소폭 하락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마이크론은 전일 한국 시장의 반등의 여파가 있는지

소폭 상승 마감하는 분위기를 보였습니다만

D-RAM 가격과 낸드스팟 가격은 여전히 약세를 지속하고있습니다..

 

최근 좋았던 LIT는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ARKK는 여지없이 부러졌습니다

 

그나마 고배당 기업들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아무래도 에너지 기업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섹터인만큼

고배당 기업의 상승이라기 보다는 에너지 기업의 상승이라고 볼수있는 하루였습니다

 

지난주에 상승장이였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 찐반등은 아니다' 라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여전히 해소된 악재들은 없기 때문에 차분히 천천히 기다리시면

좋은 매수 구간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