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6월28일(화)~6월29일(수)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엄청나게 왔는데

지금도 계속해서 비가 오네요

가뭄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미국 증시는 장초반 강세를 보였지만

여지없이 무너져 내리면서 꼬라박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응형

그리고 어제도 많은 지표들이 발표되었는데요

그중에서 시장의 발목을 잡은 지표가 나온듯 합니다

Consumer Expectations

소비자 기대지수 라고 보면 될것같은데요

9년만에 최저치가 발표되면서 시장 심리를 악화 시켰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728x90

실제 차트를 보더라도 상당히 꺽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빅테크를 중심으로 큰 폭의 하락이 있었다는 점에서

최근 반등한 종목들이 내려꽂는 전형적인 ' 단기차익실현 ' 의 모습이 나온것같습니다

이와중에 에너지 업종은 상승하면서

에너지 상승 = 증시 하락

으로 계속해서 가고 있네요

 

VIX 지수역시 상승을 보였습니다만

시장의 하락폭 대비 심리적인 위축은 크지 않았다고 볼수있는것 같습니다

 

어제도 말씀드렸듯이

S&P 500을 기준으로 보면 20이평선을 터치한 이후 아래냐?위냐?의 각을 재다가

'아직은 아니다' 라고 판단한 투자자들의 매도에 의해

하락이 시작되었고 매도 랠리가 이어지면서

초반부터 끝까지 밀리는 모습이 나온것같습니다

 

나스닥 200주선의 현재 위치는 10,800 pt 수준입니다

지난주에도 이정도 에서 반등이 있었다는 점을 고려해 보면

아마 이번에도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저 부근에서 매수가 강하게 나올수 있을것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많은 투자자들이 우려하는 부분은

 

1. 인플레가 잡히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고강도 긴축

2. 고강도 긴축에 겁먹은 '소비위축'

3. 인플레 - 긴축 2콤보에 경제가 꺽이는 '경제 침체'

입니다

 

위 보기들을 모두 상정할때 투자자 관점에서 중요한것은

'앞으로 실적은?' 

실적이 유지 된다고 하면 PER은 여전히 저렴한 구간이라고 볼수있으며

실적이 꺽인다고 하면 EPS가 하락하게 되므로

 

12M F.PER 은 증가 하게 되겠죵

(비싸다 = 추가하락 이다)

 

물론 이 부분은 미래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한쪽 방향으로 우르를 움직이겠지만

"실적은 잘나올것같은데 , 자꾸 긴축한다 , 침체다 라고 표현하네?"

이렇기 때문에 증시가 오르지 못하고 떨어지지도 못하는 박스권 에 갇히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결국 나중에는 우량주는 살아 남을수 있으니까..우량주 위주로 

고배당 기업들 위주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채권시장은 단기물 상승 , 장기물 하락을 보이면서

전형적인 '경기침체' 를 예상한 매매를 하였습니다

 

FED- WATCH 역시 12월 FOMC기준으로

조금은 금리인상 속도에 대한 조절이 있을수 있지 않나 생각하고 있는것같네요

 

국제유가는 다시 고개를 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긴축 + 사우디방문 + 바이든의 일갈 에도

 

여름폭염 = 석탄 가격 상승 = 에너지 대란 이라는 현실적인 공식앞에서

전반적인 가격이 상승하는 모습인것같네요

(그래서 이번 여름에 140달러 가는거냐..?)

 

결국 석탄이나 PNG,LNG,원유,우라늄은 에너지 라는 동일한 자원이기에

그린뉴딜, 우크라이나전쟁, 공급대란 등 다양한 이유에 의해서

복합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쉽사리 해결될 이슈는 아니네요...

 

 

원자재 가격 특성상

한번 꺽이면 겁나게 하락할수도 있으니까

조심조심 하면서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원자재 투자는 아예 안하는게 건강에 좋은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은 어떻게든 20K를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달러 인덱스는 다시 한번 104pt에 도달 하였습니다

(달러지수가 낮아져야 하는데 ㅠㅠ)

 

위안화 역시 달러영향을 받아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하이 정상화를 외치고 있지만 달러앞에서는 깨갱

 

야이 ㅁㅊ 아침에는 1290원 이였는데 오후 사이에 더 약세를 보이면서 1297원 ㅋ

원달러 환율이 좋아져야 외국인들이 한국 시장에 참여 하면서 

도움이 많이 될텐데...이정도면 외국인 누가 들어오겠냐

 

지옥으로 날아오르고 있는 엔화 입니다

너도 참..

 

미국/유럽 시장의 폭락세에 비해 EWY,EEM 의 하락폭은 작았는데요

먼저 많이 떨어졌다는 점에서 전일 하락은 선진국의 하락으로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경기침체'라는 단어는 전 세계가 공통적용되는 부분인만큼

이렇게 되면 결국 아시아 시장도 ....ㅎㅎㅎ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63% 하락하면서

나스닥과 비슷한 수준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마이크론은 생각보다 하락하지 않은 모습이네요

이전 저점이 65달러였다면

이번 바닥은 55달러 수준이 되지 않을까..

ㅎㅎ...

 

LIT도 장 마감이후 좀 크게 하락을 했네요..

ARKK는 여지없이 엄청나게 부러지는 모습입니다

 

 

최근에 있었던 상승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이거 찐반등 아님, 아직 바닥 확인안됨 , 데드캣 바운스 같음"

이라는 말이 많았고 저도 같은 생각이였는데요

요즘은 지수가 2%~3% 부러지는 것은 뭐..느낌도 없습니다

그만큼 약세장에 위치해있는것은 사실이고

여기서 포기하지말고 살아남으면 또 다시 좋은 순간이 올것입니다

다들 포기하지 마시고 멘탈 잡으시고 견딥시다 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