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6월30일(목)~7월1일(금)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씨는 좋은데 주식시장은 매우 울적하네요..

오늘 새벽 미국시장에서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새벽 미국증시도 여지없이 부러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왔다갔다 와리가리를 치면서 하락하는 모습이였는데요

반응형

전일 미국시장에서는 중요한 DATA가 발표되었는데요

PCE data 가 발표되었습니다

 

전년대비 4.7% 상승(예상치 4.8%) 으로 발표되었는데요

개인지출이 0.2% 증가로 예상치보다 낮게 발표되면서

물가는 높은데 지출이 따라가지 못하는 data를 두고

'경기침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728x90

주식시장은 정신을 못차리는 모습이였습니다

필수소비재들의 상승하면서 폭락은 어느정도 막았지만

빅테크가 일제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022년 상반기 성적인데요

정말 처참하네요 와...

 

반기 기준 S&P 500은 20%가 넘는 하락을 보였습니다

특히 6월에만 8.4% 하락하면서 급락장의 모습을 연출하는 중입니다

 

S&P500을 기준으로 보면 일단은 시가와 종가가 비슷한 모습

상단과 하단의 움직임이 딱히 계산적이지는 않았다고 볼수있는데요

 

나스닥을 기준으로 보면 저점은 200주선 혹은 일봉기준 볼밴하단

고점은 전일 종가 수준까지를 밴드로 두고 움직인 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어느정도의 저가매수는 들어오는 모습이네요

 

애틀란타 연은에서 집계하는 2분기 GDP추정치 역시 마이너스 성장이 될것으로 예상하네요,,

 

채권시장은 새벽에는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강화되면서

매수가 강하였지만 지금은 또 실시간 매도를 진행중이네요

 

국제유가 역시 8월 증산 발표와 함께

떨어져야 하지만~ 새벽에는 떨어졌는데 왜 지금은 또 올랐니~ 

 

원자재 시장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는 또 경기침체를 외치고 있네요?

 

어제 -6% 급하락을 하면서 18K에 있었던 비트코인은

찔끔 상승하여 19K로 왔습니다

하지만 20K는 아직 못가고 있네요..

 

하지만 유럽천연가스 가격은 더욱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유럽내 재고량에 대한 우려가 치솟고 있는 상황이고

LNG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발표하고 있지만

이것 또한 시간이 걸리는점..

 

어서 빨리 전재이 종전이 되어야 할텐데..

하지만 종전을 하더라도 너무 오랫동안 꼬라박고 있어서

종전을 하더라도 경기침체는 피할수 없을듯합니다

 

달러 인덱스 까지 상승하고있는 상황이네요..

 

위안화도 약세롤 팟 튀었지만 다시 강세로 전환 하였네요

 

아 이러면 나가리 인데ㅣ...

 

위기상황에서 달러 우선주의가 높아지는건 어쩔수 없긴한데..

아침에는 강세였는데 지금은 엄청나게 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주식들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반도체 시장이 좋아져야 하는데요

 

일단 EPS는 2.59로 예상치를 소폭 상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매출은 9조원 수준으로  예상범위 내의 미스로써

이정도면 가이던스를 충족했다고 볼수있는데요

 

하지만 주가는..

시외에서 5%가 하락을 하였습니다 ㅋㅋㅋ

 

문제는 실적 가이던스가 상당히 약했다는 점인데요

 

지난분기 7.7B의 매출 , 2.00의 EPS를 기록했던 것에 비해

 

번 분기에는 8.6B의 매출 , 2.34의 EPS를 기록하면서

매출기준 약 12%상승 , EPS역시 17%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다음분기 가이던스를 7.2B 매출, EPS 1.52 로 제시하면서

매출은 16.3% 하향 , EPS는 35% 하향조정한것이 

주가하락의 주요 요인인것같네요..

(이거 맞냐? 진짜?)

 

결국 이렇게 되면 삼성전자오 하이닉스 의 실적에도 영향을 미칠것인데요,,

에휴

 

TSMC역시 최근 꾸준한 하락의 끝에 80달러 초반까지 조정을 받았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결국 환율이 어디로 가던 반도체 시황이 좋아야..

한국시장의 상승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당분간 반도체 주식들은 힘이 매우 없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