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8월3일(수)~8월4일(목) 주식 시황정리 (OPEC회의 결과 , 중국 미사일 발사 , 국제유가 급락)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왔습니다 ㅎㅎ

빠르게 출발해볼게용!

미국 증시는 빅테크 위주로 큰 상승을 보이는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나스닥은 무려 2.5% 상승 , S&P500은 1.5% 상승을 보였습니다

S&P 500은 볼벤 상단까지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당

나스닥은 볼벤을 뚫고 올라가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거 좀 무서운데,,?)

특히 FANG+가 시장을 이끌고 있는 상황인데요
바닥에서 벌써 20%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는 상황입니다

탐욕지수는 무려 46pt까지 올라 왔네요,,
슬슬 차익실현 해야하는 상황인거같은데,,

수요일에 가장 중요했던 포인트는 OPEC회의 결과 였는데요

9월부터 10만배럴 추가증산 으로 결론이 나왔습니다
(아니 근데 바이든이 직접 찾아갔는데 10만? 너무한거 아니냐 20~30만은 해주지,,)

국제유가를 보면
10만배럴 증산 소식이 나오자마자 유가는 발사 했었네요
하지만 다행히 바로 급락을 보이면서 현재는 91달러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원유재고량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원유재고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미국의 전략비축유도 하루에 100만배럴씩 배출하면서
상당히 감소하였다고 들었는데,,
유가 상승 을 또다시 경계해야하는것은 아닐지,,

조금더 신경쓰이는 지표는 유럽의 소매판매지표 입니당

최근 흐름을 보면 지속적으로 소비가 감소하는 것이 보이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럽은 플러스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국제유가의 하락과 미국증시의 큰 상승의 훈풍을 받아서 상승을 한것같네요

유럽PMI지표는 잘 나왔으니 그나마 다행,,

미국에서도 ISM서비스업 PMI가 56.7로 나오면서
전월보다 상승, 50보다도 뚜렷히 긍정적이라는 점이
오늘 미국 시장의 상승을 이끌었다고 분석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채권시장에서는 9월 0.75% 얘기가 슬슬 나오고 있기는 한데요

0.5% 일지 0.75% 일지 투자자들도 아리송한것 같습니다

원자재 시장은 현재 그럭저럭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당

새벽 까지만 해도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면서
'경기침체'를 생각하면서 하락하는듯하였는데요
지금은 찔끔 상승을 하였네요

현재 연준은 계속해서 '인플레 네 이놈!' 이러고 있고
원자재 시장은 '경기침체,,?깨갱'
채권시장은 '아 경기침체 올거같은데 0.75% 할수있겠어,,?'

이런 상태 인것같네요

그럼에도 유럽천연가스 가격은 계속해서 상승중,,

유로화는 찔끔 강세 전환 했지만
여전히 하향세,,

달러 인덱스는 일봉기준 볼벤 중간선으로 슬금슬금 기어올라가는중,,

원달러 환율은 또다시 약세를 보이면서
볼벤기준 중간선을 넘어서는 모습입니다,,
에휴

위안화는 지금까지 이정도를 유지하는 것만해도 대단,,

tsmc도 여유롭게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비트코인은 22~23층에서 지지를 계속해서 하고는 있네용

어제는 실적도 많이 발표가 되었는데요
전체적으로는 실적이 무난무난하게 잘 나오는 모습이였습니다

소피파이는 매출 증가가 시장의 주목을 받으면서
28% 급등을 했었네요
떡락한 것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확실히 투심은 살아난것 같습니다

모더나 역시 어닝서프라이즈에 가이던스까지 좋게 발표되었네용
16% 급등했습니당

루시드는 뭐,,실적이 안좋게 나오니까
바로바로 부러지는 모습이네요

일단 어제 시장을 통해서 확인 가능한것은

1. 투심은 돌아왔다

2. 시장에 돈은 여전히 많다

3. 변동성은 크당

4. 쏠림현상도 심하다

5. 주가 상승 기대감 또한 여전히 높은듯

현재 분위기는 꽤 괜찮습니다

크게 문제되는 이슈도 없는 상황이여서

단기간의 반등은 더 기대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1. 잭슨홀 미팅

2. 9월FOMC

3. 국제유가의 반등

4. 미국 중간선거 (11월)

5. 유럽 에너지대란 (겨울)

6. 중국-대만 이슈

우리는 여전히 경계해야할 포인트가 너무 많은 상황,,

728x90

그리고 핑핑이형은 펠로시 누님이 떠나니까 바로 무력시위 하네요

펠로시 누님 비빔밥 먹다가 피식했을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