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8월1일(월)~8월2일(화)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트레스가 많은 화요일이네요 ㅎㅎ

오늘도 시황 보겠습니다..!

 

일단 전일 지표발표가 있었습니다

독일의 소매판매는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발표된 구매관리자 지수는 전월대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의 실업률도 예상만큼 나왔습니다

반응형

중요한 지표들의 발표가 없었기 때문에 시장은 그냥저냥 찔끔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에 너무 많이 상승해서 하락할때도 되긴 했,,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인 시장입니다

하락 이라고 해야할까 조정이라고 해야할까,,,

에너지 업종은 조금 큰 하락을 보였습니다

728x90

S&P 500을 보면 아직까지는 100일선을 돌파하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나스닥역시 100일선에 닿아있는 상황,

주봉으로 보더라도 20이평선 근처에서 간을 보고 있는 수준입니다

 

채권시장에서는 9월 금리인상을 0.5%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채권시장의 움직임도 경기침체를 예상한 매매를 보이고 있습니다

10년물국채금리가 무려 2.5% 까지 하락한 상황이네요

(FOMC이후 꾸준히 하락중,,금리인상의 한계점이 다가온다고 생각하는것같네요)

 

웃긴건 FOMC이후 금가격이 꾸준히 상승중에 있습니다

(왜이러지,,?)

국제유가는 최근 꾸준히 하락하면서 90달러 초반까지 내려왔습니당

 

디스 이즈 '경기침체'

 

 

원자재 시장역시 대체로 하락하면서 마감되었습니다

여기도 경기침체를 생각하는듯 하네요

 

하지만 유럽천연가스 가격은

여전히 고공행진 중이네요,,어우,,

 

비트코인도 투심이 안 몰리면서

22k까지 내려왔네용

 

다행히 달러인덱스는 일봉기준 볼벤하단까지 내려왔습니당

ㅎㅎ

 

유로화도 다행히 볼벤상단까지 슬금슬금 올라는 모습이네용

 

원화는 약세를 보이고 있네요

현재 볼벤 중간 정도에 있습니다

하단까지 내려 꽂아 버려,,,!!

 

EWY는 일봉 기준으로 볼벤 상단근처까지 올라온 상황입니다

지난주에 많이 올라서 부담스러운건 맞는데,,

딱히 투심을 꺽을만한 재료가 없기는 하다는 점에서

저가 매수는 들어오는 상태 같습니다

 

ARKK도 볼벤 중간선을 유지하는 것을보면

돈못버는 기업이라도

현재 투심은 많이 회복된 상태이고

저가매수를 노리는 투자자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흐으으음,,,투자공포심리지수인 vix 가 14%나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수요일에 있는 OPEC회의 때문인것같네요

 

tsmc는 차익실현 매물이 나온것같습니다

 

마이크론은 신공정 상업생산 발표에 상승하는듯 했지만

시외에서 하락을 했네요

단기 차익실현 매물이 나온것같습니다

볼벤 상단이니까 ㅇㅈ해준다

 

어젯밤에 블룸버그 속보로 나왔던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인데요

어차피 안죽기는 하는데

미국도 조금 강경하게 나가는것같네요,,

 

아 수욜 opec회의 무섭당,, 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