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7월26일(화)~7월27일(수)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ㅎㅎ

정말 덥고 습한 날씨네요,,

오늘도 시황정리 같이 보시죠!!

 

나스닥이 1.87% 큰폭 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장 초반 발표된 지표들에서 '경기침체'의 기운이 강하게 느껴지면서

시장은 FOMC를 앞둔 눈치보기 + 월마트의 경고 + 지표부진이 겹치면서

힘을 내지 못한것 같네요

반응형

오늘은 월마트와 아마존이 하락을 이끌었다고 봐야할것같습니다

 

SEC의 조사가 시작되면서 코인베이스 가 21%나 급락하였네요,,

쇼피파이는 ceo의 발언에 의해 14% 하락한것 같습니다

728x90

아마 이것때문인것 같습니다

 

쇼피파이 ceo는 "내 생각이 틀렸음 , 코로나 이후 온라인 마켓의 급격한 성장은 일시적이었고

지금은 쉬어갈 타이밍같음 " 이라는 말을 하였다고 하네요,,

 

공포 탐욕지수는 3pt 하락한 35pt에 안착했습니다

 

음 ,,,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인데요

전체적으로 실적이 좋지가 않네요,,

그나마 필수소비재 기업들이 좋은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다행히 장 마감 이후에는 매수가 들어오면서 하락폭을 만회하는 상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월마트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주요 하락 요인으로는

B2B의 부진이 꼽혔는데요

예상치를 크게 하회한 것은 아니지만 일단 파란불이 들어왔다는 점!

 

구글도 시외에서 반등을 보여줬구요

 

IR자료에 나온 바에 따르면 광고수익이 예상치를 뛰어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스냅의 발표와는 반대로 오히려 온라인 광고 매출의 성장을 보였다는 점에서

시장 우려를 벗겨냈다는 평가가 우세한 것으로 보이네요

 

아무래도 플랫폼을 보유한 기업인만큼

온라인광고에서도 강세를 보이는것 같습니다

 

비자는 여행수요 증가로 인해 좋은 실적을 보였지만

주가는 그렇지 못하네요,,

 

텍사스 인스트루먼츠는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실적도 좋게 발표되었지만 '경기침체'에 대한 걱정보다는

'재고부족'을 언급하면서 '투자확대'를 이야기 했다는 점에서

투심을 자극하지않았나..

 

국채시장은 fomc를 앞두고 눈치보기만 하고있네요

현재는 9월달 fomc에서 0.5% 인상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나스닥이 하락하면서 비트코인도 큰 하락을 하였지만

선물시장에서 나스닥이 상승하면서 비트코인도 덩달아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국제유가는 경기침체 우려에 100달러 밑에서 놀고있는중입니다

 

원자재 시장은 조금 상승하는 흐름을 보이는것같습니다

 

천연가스는 갑자기 또 엄청 오르고 있네요?

 

아무래도 유럽 천연가스 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미국 천연가스 가격까지 급등하는 상황인것같네요

러시아 때문에 유럽이 죽겠어요,,ㅠㅠ

 

그래도 다행인점은 곡물가격은 안정세를 보이는중이네요

곡물인플레이션까지 오면 개오바지,,

 

유럽이 공격받는 상황인만큼 달러인덱스 의 상승은 막을수가 없네요

 

유로화는 1.01 인데,,,

 

유럽의 위기 -> 달러인덱스 상승 -> 유로화 약세 -> 원화 약세

 

아주 개그튼 흐름이네요

 

키야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원달러 환율

무려 1,313원 !!

웅장이 가슴해지네요,,

 

흠냐,,,일단 FOMC는 확인해야 한다는 점

여전히 메타,애플,아마존의 실적 발표가 남아있다는 점에서

걱정거리가 끝났다고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하지만 , 우려했던 구글의 광고 매출은 좋은 성적을 보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이 실망스러웠지만 시외에서 반등을 했다는점

 

월마트가 '인플레 걱정된다' 면서 가이던스를 낮춘점

 

FOMC결과를 듣고 반등할 힘은 꽤 많이 모은것같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7월 FOMC에서 0.75% 인상은 기정사실화 이고

9월 FOMC에 대한 가이던스 입니다

그리고 인플레이션 이랑 경기침체에 대한 의견도 있으면 좋겠네요

 

최근 계속해서 바닥을 다지는 상황입니다

 

이번 FOMC에서 조지더라도 탈출할 기회는 찾아옵니다,,

 

이럴때는 연말을 기대하면서 내년 실적을 기대하면서

 

꾸준히 분할매수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슬슬 분할 매수를 시작할까 생각중입니다

 

저는 노잼충이여서

 

삼성전자 , sk하이닉스 , lx세미콘 등등 반도체 위주로 매수를 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2023년에 특별배당 있는거 아시죠?

 

주식 투자를 해서 하루만에 , 몇일만에 큰 상승을 바라는것은 기대하면 안됩니다

특히 올해는,,

 

IMF에서는 한국의 성장률을 다시한번 하향조정 했습니다 (2.3%)

 

주식 투자는 저의 돈을 회사에 빌려줘서 그 회사가 좋은 실적이 나오면 제가 보상을 받고

좋은 실적이 나오지 않으면 보상을 받기 힘든것 아니겠습니까

 

우량주 위주로 꾸준한 매수를 하시면 좋은날이 올겁니다

 

다들 힘내세요

 

진짜 이제 다 왔습니다

 

이건 예전에 매수 했는데 자랑하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기다리면 기회가 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