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7월11일(월)~7월12일(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제는 야근때문에 작성을 못했네요 ㅠㅠ

오늘은 그래도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ㅎㅎ

 

전일 미국시장은 빅테크를 중심으로 하락하는 모습이였습니다.

 

특히 테슬라의 경우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트위터 인수 포기가 도리어 테슬라 주주들에게는

향후 발생할 소송 등의 악재로 작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응형

특히 테슬라의 경우 2분기 실적에 대한 걱정이 가장 큰 기업이기에

(코인 하락, 상하이 셧다운)

조금더 매도폭이 컸다고 볼 수 있을것 같네요

 

나스닥은 무려 2.26% 하락하였습니다

반면에 다우지수는 0.5% 하락으로 선방을 하였습니다

728x90

비슷비슷한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는 S&P500 과 나스닥 입니다.

 

나스닥은 최근 20일 이평선을 돌파하면서 시장 분위기가 훈훈해졌지만

아직까지 CPI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점

실적 역시 가이던스를 확인해야 투심이 개선될 수 있다는 점에서

오늘 밤까지는 약세장이 연출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국제유가는 완연한 하락추세의 한가운데 있다는 점이

인플레이션 우려를 다소 누르고 있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결국 수요일에 발표되는 cpi를 확인하면서

시장은 7월 FOMC에 대한 예측을 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원자재 역시 6월 중순부터 하락했다는 점을 놓고 보면

인플레이션에 대한 공포 역시 어느정도 해결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다만,여전히 불씨가 남아있다고 판단하는 투자자도 많기에

cpi가 높게 나오면 더욱 공격적인 fed를 두려워하면서 매도

cpi가 낮게 나오면 스테그플레이션 , 디플레이션이라면 매도가 터질 것 같...

10년물 국채금리는 3.5%하락 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단기물보다 장기물의 하락폭이 크면서

장단기 금리차는 더욱 커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개월물도 어느새 2%를 넘었네요,,

 

어제는 뉴욕 연준에서 기대인플레이션에 대한 보고서가 나왔네요

1년 내 6.8% 물가 상승이라는 기록적인 수치가 발표되면서

7월 FOMC에서 0.75%가 아닌 1% 금리인상도 가능할수 있다는 공포가 생기고 있는것 같습니다

 

실제로 FED-WATCH 에서도 7월 1%인상에 대한 확률이 9.4%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직전 fomc에서 0.5% 인상할꺼임! 라고 이야기 하다가

cpi를 확인하고 0.75% 인상으로 돌아섰던만큼

이번에도 0.75% 올릴꺼야~ 하는 모습에서 데자뷰를 느끼고 있는듯,,,?

 

어제 라파엘 총재 역시 공개석상에서 비슷한 언급을 했는데요

cpi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 1% 금리인상 역시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발언하면서

시장에 공포 한스푼을 뿌렸,,

 

달러 인덱스는 계속계속 상승중입니다

108pt까지 상승 ㄷ ㄷ,,,

 

비트코인은 어찌저찌 20k언저리에서 방어 하고 있습니당

 

금 가격은 달러가 강세를 보이면서 오히려

금<달러의 패턴으로 하락에 하락을 하고있는 상황,,

 

반대로 말하면 

달러는 믿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위기'라기 보다는 '패닉'이라고 보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되기도 하네요

 

위안화는 그래도 나름 편안편안..

 

유로화는 그야말로 급락에 급락을 거듭하면서

코로나 발생 시기보다 더욱 아래로 내려꽂고 있습니다

다만,어제자로 노드스트림1의 점검이 시작되었는데요

 

유럽 천연가스 가격은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서

한국 시장의 테마주와 마찬가지로 재료소멸 움직임이 관찰되는것같네요

 

원-달러 환율역시 크게 밀리면서 1309원까지 밀렸습니다

이 또한 투기성 포지션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유로화가 빨리 안정세를 보여주면서

외환시장이 차분해졌으면 좋겠습니당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4% 하락하면서 마감되었네요

 

마이크론 역시 60달러까지는 아직 조금 남았네요

 

tsmc역시 바닥에서 6%넘는 급등을 보였지만

다시 하락하네용

 

결국 반도체는 아직까지도 부정적,,

 

인텔도 계속해서 좋지않은 차트인데요

 

해외기사를 보니

인텔의 갤싱어 행님이 tsmc를 방문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방문 이유는 차세대 cpu인 메테오 레이크의 양산 시점을

무려 4Q23으로 연기할수도 있다는,,,?! ㅋㅋㅋㅋㅋ

 

일단 AMD가 다음 세대부터는 DDR5 only제품으로 생산한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cpu 시장의 대장인 인텔이 차세대 주력제품을 생산연기한다는것은,,

 

회사 자체적으로 상태가 안좋거나

파운드리 첨단공정의 수율이 똥망이거나,,,?

 

인텔이 골로 가는것은 메모리 시장이 금방 양등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되겠지만

파운드리의 수율 문제로 연기가 되고 있다고 가정해본다면

AMD역시도 차세대 cpu 생산이 연기될 수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아무튼!!

지금 당장 중요한것은 cpi를 확인하고 7월 fomc에 대한 대응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9월달까지는 존버해야 한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기는 한데,,

그래도 주가 하락은 너무 무섭습니다 ㅠ,,,

 

다들 힘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