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7월18일(월)~7월19일(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흐어 오랜만이네요 ㅠㅠ

빠르게 시작해볼게요!!

 

빅테크를 위주로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에너지 업종은 초록색을 보이면서 상승을 하였네요

반응형

어제의 하락을 주도한것은 다름 아닌 애플 형님인데요

728x90

다름 아닌 애플도 고용축소 를 할수있다는 얘기가 나왔는데요

아직까지 확실한 얘기는 없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고용 축소를 해도 시장에 충격을 줄만큼 축소를 할 확률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국제유가는 다시 100달러 위로 뽀잉~올라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사우디를 갔다왔지만..좋은 성적표를 들고오지 못하기도 했고..

S&P 500을 보면 더 오를 자리도 없는것 같기도 하고

실적시즌도 이제 시작이기도 하고

FOMC가 1주일 뒤에 있기 때문에

20이평선으로 복귀 하는 모습이였습니다

 

나스닥 역시 애플의 영향을 받으면서 최근 고점(?)에서 밀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은 다들 좋게 나왔네요,,

BAC는 왜저래,,ㅠ

 

시장 마감후 실적을 발표한 IBM 경우 5%의 하락을 보였는데요

 

ceo가 나와서 "우리 실적 좋다!"

라고 얘기 했지만 강달러의 여파로 연간 실적 목표치는 5%하향했다고 하네요

 

원자재 시장도 국제유가따라 상승을 했지만

다시 차분차분해 지고 있는중 같네요 ㅎㅎ

 

유럽 천연가스는 하락중이였다가 고개를 다시 빼꼼 올리기는 하였습니다

 

유럽과 러시아 사이의 눈치게임은 아직도 치열하네요

 

채권시장은 새벽에 1%상승하면서 여전히 눈치보기를 하고있는것 같습니다

 

달러는 정말 다행히 조금 하락을 하였네요

(그래도 너무 높아 ㅠ)

 

원-달러 환율도 일단은 내려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유로화 를 기준으로도 코로나 이전 대비 달러가 10%강세 

 

원화도 10%를 적용해보면 1190원/달러 나오네요

(이래나 저래나 원화가 약세,,)

 

그나저나 미국 주택시장지수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전월 67이었으니까 이정도면 한국이랑 비슷한 상황인듯하네요,,?

 

주택 가격 까지 떨어지면 인플레 걱정은 진짜 빠질 것 같네요 ㅠ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국제유가 가 오른것은 상당히 아쉽네요 ㅎ,,

 

오늘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서 이렇게 간략하게 썼습니다

내일 봐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