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7월6일(수)~7월7일(목)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드디어 금요일 이네요 ㅎㅎ

오늘도 미국에서는 무슨일이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시장은 오랜만에 고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애플이 2.4% 상승 , 테슬라 역시 5% 넘는 급등세를 보였는데요

중국과 독일 공장의 생산 CAPA를 2배로 늘린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오른듯 하네요?

반응형

지수는 모두 완만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나스닥은 무려 2.28% 나 상승하면서 시원한 랠리를 하였습니다

S&P500은 거의 한달만에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마감되었고

728x90

나스닥은 어느덧 50일 이동평균선까지 도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상승의 배경에는 '과매도'라는 대전제에 많은 투자자가 동의하면서

꾸준한 저가매수에 의한 투심회복이 있었다고 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스닥 을 주봉차트로 보면

지지난주 상승분을 지난주에 모두 토해내고

다시 이번주에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6월 FOMC이후 200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했던 부분을 생각해보면

여전히 바닥권에서 놀고 있다고 볼수있네요

 

시장에서는 이미 7월 FOMC에서 0.75% 인상을 많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선반영 되어있는듯?

 

새벽에는 시장의 반등을 따라서 패닉셀이 진행되었던 채권이지만

현재는 다시 매수로 전환 하였습니다

 

최근에 있었던 좋은 증시 흐름의 배경에는

최근 급락한 원자재 시장이 '인플레이션 피크아웃'이 될 지도 모른다는

희망으로 연결되면서 미국의 탄탄한 경제(고용과 소비)로 경제의 성장이 지속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위험자산 선호 현상이 확산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근데 다시 국제유가 110달러 간다면,,? ㅎ)

 

다만 마냥 안심하기에는 아직까지 경계심을 높여야 하는 상황같습니다

원자재 시장은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화요일의 급락분에 대한 저가매수 역시 관찰되고 있습니다

구리는 새벽에 4%상승 , 소맥역시 4%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여기서 다시한번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다면

'인플레이션 피크아웃' 이라는 단어는 싹 사라질듯 하네요

전일 시장의 상승세를 이끈 불라드 형님 이었습니다

최근 연준 인사들 중에서 가장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형님이

공식적인 자리에서 "미국 성장 멈추지 않았다잉"

이라고 발언한것은 투자자들에게 빛 과 소금같은 발언이였습니다

 

공포탐욕지수도 하루만에 급등하면서

불라드 형님의 '고용 양호 , 소비 양호 , 침체 없음' 이라는 발언은

정말 투자자들에게 힘이 되어준것같네요

 

오늘밤에는 6월 고용보고서가 나옵니다

여기서 고용이 좋다라는 data 가 발표되면 

미국 경제는 살아있다라는 희망과 함께 시장의 상승을 예상할수 있을것같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유럽의 천연가스 가격은 최근 엄청난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유럽의 천연가스 가격의 불안정으로 인해

유로화가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유럽 매출이 많은 미국기업들의 실적에도 악영향을 끼칠것같네요

 

다음주 부터 본격적인 실적시즌이 시작된다는 점에서

이 부분 역시 고려해야할것같네요,,

 

유로화 약세가 장기화될경우에는 

글로벌 기업들의 실적 가이던스 역시 하향할수 있다는 점에서

7월 실적시즌에 대한 긴장감 을 유지해야 하겠네요 ㅠ

 

유로화가 나락으로 가면서 달러 인덱스는 역시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줍니다

한국 투자자 로써 그나마 다행인 점은

원-달러 환율이 1300원에서 버티고 있는 상황인것같습니다

피크를 한번 그린 이후에 조금씩 회복되는 모습을 보인다는 점에서

유로화의 약세가 원화 약세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점이

한국 시장 투자자들에게 위안거리가 되는것 같네요

 

게다가 EWY ETF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당

여전히 D-RAM / NAND 가격은 반등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하반기 메모리 반도체 고정거래가격 인하에 대한 우려 역시 존재합니다,,

 

이러한 전망은 언제든 코스피 , 코스닥 매도로 이어질수 있기때문에

이부분 주의 하세요 ㅠ

 

최근 나스닥의 반등세와 함께 비트코인이 상승하고 있는 부분 역시

'투심회복'의 측면에서는 반가운 일로 볼 수 있지만

'단기과열'로 해석한다면 박스권 상단에 의한 하락이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아직은 지켜볼 필요가 있는 시장 분위기 라고 볼 수 있을것 같네요

전일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4%넘게 급등했습니당

마이크론 역시 2.5% 상승을 하면서 저가매수의 힘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TSMC는 무려 6.7%나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반도체 제조업의 대장격인 기업인 만큼

공매도 세력의 숏커버링이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다만 반도체 섹터에 대해서 투자뷰가 변했다고 보기에는

 

ARKK 역시 바닥에서 강한 저가매수에 의한 반등이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단순히 단기급락에 대한 반등인지

투자뷰가 변하면서 매수가 들어오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냉정한 평가가 필요해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