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8월8일(월)~8월9일(화)주식 시황정리 (엔비디아 실적 하향 발표로 9%급락,자포리자 원전 포격,대만해협,미국기대인플레이션 발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제는 서울 강남권 중심 으로 비가 정말

많이 오더라구요

 

다들 비 피해없으시죠?ㅠㅠ

오늘도 시황 보겠습니다!

 

오늘의 메인 종목이라고 할수있는 엔비디아 입니다

 

GPU 판매 저조에 의한 긴급 실적 하향조정 발표가 나오면서

시장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반응형

세부 data를 살펴보면,,

auto? 자율주행 쪽만 41% 매출 성장을 하였네요

마진율 역시 20%수준으로 감소할 것이라고 이야기 하면서

재고 소진이 필요하다는 언급도 함께 밝혔다고 하네요

728x90

시외까지 포함하면 9%의 하락을 보였네요 ㄷ,,

거래량이 터지는것을 보면 저가매수도

어느정도 들어온것 같습니다

 

엔비디아의 급락이 있었지만 지수는 나름 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당

 

러셀은 1%상승 마감을 하였네요 

 

S&P500은 일봉 기준으로 일단 횡보세를 보여주는 모습

아무래도 cpi 발표가 2일전이여서 눈치보기를

하는듯 하네요

 

S&P500의 주봉을 보면 100주선을 지키는 움직임 이네요

cpi가 낮게 나온다면 주봉위로 상승도 가능할듯?!

 

종목 별로 살펴보면 반도체를 제외하면

꽤 괜찮은 장이였네요

 

실적 발표도 무난무난하게

지나가는것 같네요

근데 TTWO는 EPS가 왜저러지,,

 

엔비디아가 조졌지만

METV는 나름 견고한 모습이네요

 

나스닥은 하락했지만

arkk는 상승하는 모습 

(투심 좋당,,)

 

LIT도 나름 탄탄하게 방어하네용

진짜 반도체만 조졌구만,,

 

필라델피아 반도체는 1.6% 하락했습니당

 

GPU의 수요 , 판매 등 반도체 제조업에

직접적인 발언이 나온만큼

마이크론도 밀리는 모습이네요

 

tsmc도 밀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국 도발보다 더 많이 하락하네,,)

 

채권시장은 큰 등락을 보이지는 않았습니당

 

그래도 뉴욕 연은에서 설문조사한 기대인플레 지표는 발표되었습니다

 

전망치가 큰폭으로 하락했다는 부분이 매우 반갑네요

(기대 인플레 하락 = 금리인상속도조절)

 

근데 금리인상 속도조절이라는 부분에 대해서

시장은 어느정도 반응을 하였기 때문에

cpi 지표 까지 낮게 나와야

시장이 큰 환호를 할것같네요

 

세부 DATA는 

 

3년기대 인플레 집계치 : 3.2% (전월 3.6%)

 

식료품 가격 1년 기대값 : 6.7% (전월 9.2%)

 

휘발유 가격 1년 기대값 : 1.5% (전월 4.2%)

 

주택 가격 1년 기대값 : 3.5%

 

국제유가는 소폭 반등하면서 92선까지 올라 왔네용

 

국제유가는 오랜 하락에 따란 반등 

수준 이었다고 볼수 있는데다

 

원자재 시장 역시 비교적 조용한 하루였습니당

 

하지만 유럽 천연가스 가격은 떨어질 생각이 없는 모습 ㅠ

 

최근 우크라이나 뉴스가 별로없었는데요

 

유럽 최대 원전인 자포리자 에 포격이 있었다는 뉴스인데요

 

자포리자는 현재 러시아의 지배권에 속해 있습니다

 

그런데 원전 부지에서 폭격이 발생한 것이 문제인데요

 

러시아의 자작극일지

우크라이나의 폭격인지는 모르겠지만

 

IEA 에서 까지 언급이 될 정도로

방사능은 큰 문제입니다

 

니죽고 내죽자는 오바잖아

 

비트코인은 그냥 어느정도 나스닥을 따라가는 모습인듯 하네요

 

탐욕지수도 50pt로 투심은 여전히 좋은 상황입니다

 

달러지수는 소폭 약세를 보였지만 여전히

고점고점고점

 

소폭 약세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강한 모습을 보이는 위안화

 

중국에서 또 새로운 신종바이러스가 나왔다는 소리가 있는데요

인수공통,,?

 

고등동물에서 감염되는 거라고 하는데

에휴 진짜 ㅎ,,

 

미군이 대만해협을 통과할수도 있다는 소리가 있네요

11월 중간선거가 다가올수록 정치적인 이슈가 더 많아질텐데

너무 부담 스럽,,

 

유로화 환율은 다행히 1위에서 버티고 있는 모습입니다

(무너지면 안된다 제발 버텨!)

(근데 9월 fomc에서 0.75% 금리인상 하면 1 밑으로 갈것같네요ㅎ)

 

원화는 1298원까지 강세를 보였지만

바로 1305원까지 약세로 전환 했네요 ㅠ

 

오늘 시장을 종합해보면

 

엔비디아가 쏘아올린 작은공이 스노우볼이 되는것 같았지만

나스닥은 튼튼 하였습니다

 

단기 관점에서는 7월 CPI DATA 확인이 중요한 상황이네요

 

그 이후로는 딱히 중요한 일정이나 지표발표가 없고

연준위원들의 발언 역시 0.75%로 도배되었고

 

주요 기업들의 실적발표도 끝났고

 

월마트 , 엔비디아 등 실적 우려가 있던 

기업들은 실적 발표전 미리 백기를 든 상황

 

그나마 리스크는

 

1. 자포리자

2. 대만해협 

 

정도 인것같습니다

 

장기 관점에서는 11월 중간선거

미국 금리인상

경기침체 등이 있기에

 

큰 상승 랠리는 여전히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기에

 

짧은 스윙투자를 하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시장은 그냥 빅테크 위주로 ㅎㅎ

 

그리고 원자재 슈퍼사이클?

얘기도 있는데요

이 부분은 너무 어려워서,,

예측을 하기가 너무 어렵네요 ㅠ

 

일단 주목해야할 원자재는

 

국제유가

유럽 천연가스

석탄

 

자원무기화 와 탈탄소의 영향 때문인것같은데

원자재 시장은 투기성이 너무 심해서

ㅠㅠ 잘모르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