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8월9일(화)~8월10일(수)주식 시황정리 (마이크론 실적 악화로 3%하락 , 미국cpi지표 예상,인플레이션감축법 수혜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거주하는 지역도

비가 많이 오네요 ㅠㅠ

 

어제 시장을보면 반도체 장비쪽이

시뻘건 상황인데요

 

대부분 3% 내외로 하락을 보였네요

반응형

지수로 보면 

나스닥이 확실히 조금더 타격이 큰 모습입니다

1.2% 하락을 하였네요

 

S&P 500의 일봉차트를 보면

100일선을 터치하고 버티는 모습이네요

결국 중요한것은 오늘밤 cpi 발표 네요 

728x90

나스닥 주봉으로 보시면

단기에 반등한폭이 엄청나긴 하네요

 

찾다보니 영어밖에 없기는 한데

 

요약해보면

 

2022년 연말까지 실적 안좋을꺼 같다

재고가 많이 쌓였고 수요가 감소하고있다

그래서 실적가이던스보다 실제 실적이 낮게 나올것이고

다음분기에는 실적이 더 안좋을 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하였네용 

 

그 결과 마이크론은 4%정도의 하락을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안빠졌네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면

지난 인텔의 실적발표가 생각나는데요 

EPS(주당순이익)도 안좋았고

매출또한 안좋게 나왔습니당

 

 매출이라도 맞췄으면

"원자재 이슈 때문인가?"

이렇게 생각할수 있는데

 

매출과 순이익 둘다 부진한것은

설명할수가없,,

이 상황에서 엔비디아 역시 전일 마이크론과 비슷한 발표를 했죠

전일 6%하락에 오늘도 추가 4%하락하면서

10%박살이 났네요

PER 100배 였는데 지금 PER45배

까지 하락 했습니다

 

비슷한 고평가 기업인 AMD역시 크게 하락했습니다

AMD도 현재 PER 41배네요 ㄷ,,

 

TSMC 역시 하락하였는데요

펠로시 이슈떄는 오히려 딴딴했는데

엔비디아 + 마이크론 악재 때문에

하락 하는중,,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무려 4.5% 하락,,

 

반도체가 30~40%를 차지하는 한국 시장에

대한 투심역시

얼어 붙는 모습이였습니다

 

달러 지수는 천국에서 내려올 생각을

안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불지옥 으로 가고있습니다

 

시장 투심은 여전히 좋은 상황이지만

지긋지긋한 반도체 이슈가 재현되는 모습을

보이는 하루였네요

 

종합해보면

 

인텔 (CPU)

엔비디아 (GPU)

마이크론 (MEM)

 

으로 이어지는

재고이슈 , 향후 시장에 대한 부정적 전망이

반도체 투심을 누르고 있습니다

 

메모리 시장은 작년 8월(IWC)부터

이어진 매도행렬에

'더 빠질곳은 없다'

라는 심리가 있지만

 

이러한 시장전망은 결국 '바닥 확인' 까지

매수가 소멸될수 있습니다

관심에서 벗어난 주식은

대량매도로 이어질수도 있기에

무서운 상황이네요

 

비트코인은 23층에서 버티는 모습입니당

 

국제유가는 일단 89달러 선에서 놀고 있네용

 

원자재 시장도 cpi발표 전

눈치보기를 하는듯 하네요

 

최근 FOMC이후 꾸준히 상승중인 금 가격인데요

"이게 맞아? 너 왜 계속 올라?"

라고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금이 계속 상승하면

그것또한 문제인데,,

 

아까 부터 계속 말씀드린 CPI 입니당

21:30분에 발표네요

많은 사람들이 예상치를 하회하는 결과를

기대 하고있습니다

(국제유가 가 낮아졌는데

cpi 너도 낮게 나와야지?)

 

채권시장도 큰 움직임은 없습니다

거의 움직이지 않는다 수준이네요

 

지난주 꾸준하게 9월 FOMC에서 0.5% 인상에 베팅했던

fed watch 는 고용지표 발표이후

0.75% 인상 쪽으로 베팅하고 있습니다

 

9월FOMC 0.75% 인상은 어느정도 예상이되고

선반영도 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cpi가 높게 나온다면,,?

S&P 500의 일봉을 다시 보면

20일선은 4,000pt

50일선은 3,950pt

볼벤 하단은 3,760pt 인데요

(아놔 얼마나 열려있는거냐,,)

 

최근에 작성했던

인플레이션 감축법의 수혜ETF중 하나인

ICLN(친환경 기업 ETF)인데요

최근에 많은 상승을 했었으며

오늘도 현재 상승중에 있네요

 

마지막으로 오늘밤에 cpi지표가 낮게나오면

시장은 좋은 상승을 보여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높게나오면 

또 다시 힘든 시장의 모습을 보여주겠죠

 

제가 많이 말씀드리지만

주식투자는 제가 기업에 투자를 하고

그 기업이 목적을 달성하면 제가 보답을 받는것입니다

 

기업이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며

기업이 주주들에게 배당을 챙겨주는것에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cpi지표가 높게 나온다고 

돔황챠!! 이러면서 패닉매도를 하지마시고

 

어? 떨어졌네? 줍자줍자 매수의 기회

어차피 2~3년뒤에는 오를거잖아!

 

라는 생각으로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