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8월10일(수)~8월11일(목)주식 시황정리 (디즈니11%상승이유는?,미국cpi지표발표,트럼프 압수수색,원자재 가격 상승?!)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제밤과 오늘 새벽에는 충청도 지역이

비 폭탄을 맞았네요

제가 있는곳은 충주여서 괜찮기는한데

참 걱정입니다 ㅠ

 

주식시장은 제목에 적혀있는 CPI지표가 예상치를 하회 하면서

불을 뿜었습니당

반응형

어제 밤에 공개된 미국 cpi지표 입니다

 

근원 물가지수 MOM 0.3%

근원 물가지수 YOY 5.9%

소비자 물가지수 YOY 8.5%

소비자 물가지수 MOM 0.0%

 

중요한것은 MOM인데요 소비자 물가지수가 0.0%가 나오면서

cpi상승이 멈췄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data가 나왔습니당

근원 cpi역시 전월비 0.3%로 평년 수준으로 떨어졌네용

728x90

세부내역을 살펴보면 확실히 국제유가

하락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당

가솔린이 7.7%하락 , 연료 전반으로 보면

11%나 하락했네용

 

하지만,여전히 높은 임차료(0.5%증가)는 아직까지 풀어야할 숙제네요

전력비 1.6%상승 , 음식료 1.1% 상승 역시 아직은

안심하기 이른 단계로 보입니당

 

cpi를 확인한 채권시장에서는 9월 금리인상 베팅을

급격하게 0.5% 인상으로 돌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소비자 물가지수가 떨어지는데 큰 금리인상이 필요없긴하죵)

채권시장역시 강력한 매수가 들어왔습니다만

다시 되돌림이네용

 

2.78이면 더 매도 해도 되는거 같은데,,

 

음,,,국제유가는 원유 재고량이 높게 발표되었음에도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이네요?

 

게다가 원자재 시장도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이네요

 

구리 선물 차트인데요

 

6월FOMC이후 하락했던 구리 차트가

7월 FOMC이후 반등하고 있는

이상한 상황입니다

이대로면 연말 cpi에 대한 걱정이,,

 

연준 위원들은 이번주에도 0.75%인상에 대해서

강력하게 얘기를 할것같네요,,

(원자재 슈퍼사이클 진짜오나,,?)

 

인플레이션의 시작은 원자재 가격 급등부터

시작 인데,,하,,

 

곡물가격도 전쟁 이전수준으로 하락하긴 했지만

추가하락은 없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버틴다고? 안돼,,)

 

우크라이나 수확량 감소, 홍수와 가뭄 때문에

가격이 하락하기 쉽지않겠네요 ㅠ

 

유럽 가스 역시 여전히 너무 높은 상황입니다

 

석탄 가격역시 cpi 발표이후에도 상승하는 모습이네요

(원자재 발 인플레이션 어게인?)

 

cpi를 확인한후 탐욕지수도 상승하면서 52pt입니다

투자 심리는 최근 꾸준히 상승중이네요

 

하지만 주식매수,원자재 매수 라는 이상한

움직임이 나오면서

다시 원점으로 돌아간 상황인것 같네요

 

현재 시장 심리를 한번 봐야할것같습니다

 

cpi발표 이후 발사한 폭은 역대급 이였는데요

 

하지만 큰 떡상 이후

S&P 500 기준으로 4,200pt 돌파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현재 S&P 500의 위치를 보면 지난 12월 고점대비

6월까지 하락한 조정의 절반 수준까지 반등한 모습이네요

결국 지금 시장은 '여기서 더 갈수 있을까?' 라는 의문에 의해

브레이크가 걸린 모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스닥은 하락폭이 더 컸던 만큼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있는 것이 사실이긴 합니다

 

하지만, 2021년 기술주를 중심으로 과매수가

발생했던 만큼

현재 PER역시 20중반대로 평년 대비 높은 상황이기도 하죠

(보통 18배 정도?)

 

게다가 엔비디아와 마이크론에서 확인했듯이

기술기업들의 향후 실적 가이던스 하향 역시 걱정이네요

기업의 실적이 감소하면

나스닥의 PER은 오히려 상승할수있다는점,,

이렇게 되면 나스닥 고평가론은 또 얘기가 나올듯 ㅠ

(단기 상승은 끝났다는 의견도 존재,

당분간은 매수없이 관망을 하는게 좋아보이네요)

 

비트코인의 경우 , 나스닥이 좋았던 만큼 24k까지 끌어올리는 모습입니다

 

달러 인덱스는 큰 폭의 하락세를 보여주었는데요

미국의 긴축이 약해진다는 점은 그만큼 투자자들의 

시선이 분산된다는 것이기에

물론 코스피에는 호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

원자재가 반등하고 있다는 점이 고민이네요 ㅠ

 

이 와중에 중국은 또 삐딱선을 타네요 아오

 

달러지수가 약세를 보이면서 

위안화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볼벤 하단까지 뚫고 강세를 보였네요

 

원-달러 환율도

볼벤 하단 근처까지 강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반도체 이슈 때문에

좋지 못했던 EWY도 상승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정리해보면 cpi는 기대이상으로 잘 나왔습니다

위험자산에 대한 투심이 다시한번 살아났다는 점에서

개인 투자자 들의 투심도 좋아졌습니다

 

코스피는 어느덧 바닥에서

10%가량 돌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차트는 200주선에 닿아있는 상황입니다

 

20주선을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1~2% 가량 더 오를수 있겠지만

그 위로 가기에는 최근 인텔,엔비디아,마이크론의 실적 하향 소식이

눈에 밟히네요,,

 

시장은 돌아왔습니다

최악도 지났습니다

하지만 큰 랠리를 기대하는 속도전보다는

천천히 오른쪽으로 기어갔다가

천천히 상승하는 모습이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럴때일수록 배트를 짧게 잡으시고

스윙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내년 연말 생각하면

행복한건 사실이죠?

삼성전자 특별배당 ㅎㅎ

코스피 고점은 2023년 연말로 가주아!

 

11월 중간선거가 있는 미국은

트럼프 전 대통령을 압수수색 하고

검찰 출석까지 시켰는데요

 

전 대통령이 학교 들어가는건 우리나라 특징인데,,

미국에서는 보기 힘든 상황이 펼쳐졌네요

 

대통령 임기일때 문서 뺴돌린거 있다고 하긴하는데,,음,,

일단 트럼프는 현재 공화당에서 차기 대선 후보로는 가장높은

지지를 받을것같습니다

 

아직 까지 공화당에서 인물이 없는것도 팩트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많이 아는

'디즈니'인데요

시외에서 8%나 급등중인데요

 

실적 개선 + 가입자 증가 + 스트리밍 가격 38%인상 + 광고 추가

 

기사가 나오면서 급등하는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