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9월 26일(월) 한국 주식 시황 정리 (코스피3%하락,코스닥5%하락,인플레이션감축법수혜주식,배당높은주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이죠?

현생에 너무 치여 사느라 이제 조금 여유가 생겨서

올려보네요 ㅎㅎ

 

한국 증시 정리

오늘 한국 증시는 정말

엄청나게 흘러내리는 모습이였습니다

 

코스피는 3%하락 , 코스닥은 무려 5%하락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코스피의 월봉 차트를 보면

120개월선 까지 내려온 모습입니다

올해 6월에도 큰 하락을 하였지만

이미 6월 하락세보다 큰 하락세를 기록중이네요

728x90

코스피 매매량

금일 코스피를 보면

개인과 외국인은 매도를 하였고

기관과 금융투자에서는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은 개인이 매도를 진행하였고

외국인 기관 금융투자는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기관이 100만주 매도

외국인이 100만주를 매수하였네요?

1조원 규모 대우조선해양 주식 취득결정까지

기사가 나왔습니다

 

물적분할을 진행하는 한화솔루션이 6%대 급락을 하였습니다

주식 매수 청구권 선제적 시행으로 700억 규모의 주식을 공개매수 한다고 하네요

시총이 8조가 넘는데 고작 700억?ㅎ

 

제가 좋아하는 기업중 하나인 SK텔레콤 입니다 

올해 연말 기준으로 배당률이 6%대까지 나오고 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찬바람 불때는 배당주가 슬슬 좋은 움직임을 보이는데

오늘 같은날 상승했다는 것 자체가 대견하네요

 

코스피 2위를 꾸준히 유지하는 lg엔솔입니다

미국인플레이션감축법 수혜로

51층까지 올라갔지만

겁나게 빠지고 있네요

60일선 까지 왔습니다

 

역시나 인플레이션감축법 수혜주라고 얘기되는

oci 입니다

하지만 오늘 같은 날에는 인플레이션 감축법이고 그런거 없이

하락하는 날이죠,,

 

최근 좋은 흐름을 보였던

폐배터리관련주 인 코스모화학 입니당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LG이노텍은 60주선까지 내려오는 모습입니다

 

태풍책임론으로 인해 국정감사 얘기 까지

나오고 있는 포스코 입니다,,

 

미국 금리가 오르고

한국도 계속해서 금리인상을 하면서

나중에 좋은 실적이 기대되는 은행주식들이지만

현재는 관심을 못받고 있습니다 ㅠ

 

120주봉까지 뚫고 내려온 현대차입니다

실적도 탄탄하고 좋은데

인플레이션감축법 수혜는 받을수 있는거야..?

 

120월봉에 가까워지는 네이버 입니다

미국 테크 기업들이 비실비실 하고있느중인데

네이버가 견디기는 더더욱 힘들겠죠,,

카카오 보다는 네이버가 더 좋은 종목이기는 하지만

배당률이 쓰렉,,

 

작년에 상장가격 기준으로

1/4 토막 되버린

skiet 입니다

배털리 분리막 업체이기는 한데,,

어닝쇼크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IPO (상장) 전에 수익을 끌어모은다음

상장을 하고 상장 다음에 수익률이

낮게 나오는 기업들의 대표적인 모습이네요

영업이익률 0.5%는 뭐냐;;

 

외국인 코스닥 순매수

폐배터리 관련주식이고

인플레이션감축법으로 큰 수혜를 받았던

성일하이텍 입니다

오늘 같은날은 그냥 전부 빠지는 날이라,,

 

우마무스메 논란으로

계속해서 하락으르 보이고 있는 카카오게임즈 입니다

게임주는 솔직히 '신작' 에 대한 이슈로 접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임상 1상 중간결과 양호를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고있는 에스티큐브 인데요

솔직히 바이오 업종은 너무 무서워서,,

저는 정찰병만 던져놨는데

수익률 40%가 넘기는 하네요 에휴

(정찰병은 떡상하는거 ㄹㅇ 국룰;)

 

심텍이 120주선까지 왔다고?

이건 진짜 못참는다..

 

역시 업종1위 기업은 어떻게든 살아 남네요,,

 

60일선까지 내려온 케어젠 입니다

케어젠이 잘 나가는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인데요

혈당을 조절 할수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

건강기능식품은 의사 처방없이도 구매가 가능하고

생산량까지 늘린다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삼성의 ARM인수 얘기가 들리면서

가온칩스가 관련주로 얘기가 나오면서

최근 큰 떡상을 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리노공업인데요,,

하 최근에는 너무 밀리네요 ㅠ

 

임상2상 참여자를 모집하는 콜센터의 실수로 인해서

임상2상이 중단된줄 알고 주식이 떡락 했던

현대바이오 입니다

이런 바보 같은 실수를,,

 

 

코스피 기관 순매수

120일선까지 근접한 lg화학입니당

성장호르몬제인 '유트로핀'이 최근 좋은 매출을 보인다고 하네요

 

SK텔레콤 과 KT가 오늘 상승을 하였네요

좋은 배당률을 보여주고 있고

좋은 실적이 나오는 기업입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도

인플레이션감축법 수혜주 였던

두산에너빌리티 이지만

최근에는 많이 내려왔네요,,

 

진짜 엄청난 하락을 보이는 카카오뱅크 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얘기했지만

카카오뱅크는 정말정말정말 투자하면 안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름만 뱅크이고

배당도 안주고 상장한지 1년밖에 안되어서

의무보유매물도 나중에 쏟아지면

진짜 답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손절치세요 제발

 

 

코스닥 기관 순매수

반도체 계열인 동진쎄미켐 인데요,,

반도체는 아직까지,,

코스닥 기관 순매도

엔터제왕인 JYP인데요

최근에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사람들이 환호 할때는 매수를 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