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2월 14일(월) 주식 시황 정리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휴무여서 즐겁게 월요일을 보냈는데..

주식 어플을 키니까 기분이 확 안좋...

시황 보겠습니다

한국 증시 정리

오늘은..네...말할것도 없네요 그냥 뚜드려 맞았습니다 

코스닥은 거의 3%정도의 하락을 보여주었네요

오늘은 신기하게 개인들이 가장많이 매도를 하였고

연기금이 가장많이 매수를 하였네요?

오늘의 외국인형님들은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크래프톤 엘앤에프 위메이드 등등 매수를 하였습니다

크래프톤과 위메이드가 많이 하락한 상황에서 저가 매수가 들어간것같네요

 

기관형님들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위메이드를 매수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나금융지주 신한지주 등등 금융주도 매수를 하였네요? 그리고 리노공업도..!

 

대성에너지 - 우크라이나 전쟁 임박설에 에너지 가격 급등 예측으로 인한 상한가

유앤아이 - 대규모 자금 조달소식에 상한가

지에스이 - 우크라이나 전쟁 임박설에 에너지 가격 급등 예측으로 인한 상한가

우리조명 - 지난해 영결 영업이익 454억, 전년대비 12% 상승으로 인해 상한가 (이걸로 상한가를 간다고..?)

 

 

오늘은 크래프톤 위메이드에 이어서 컴투스도 큰 하락을 하였는데요

 

바로 실적이 좋게 나오지 않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위메이드+크래프톤 때문에 게임주 들이 힘든데 컴투스까지 헤롱헤롱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오늘의 테마 - 천연가스 + 사료 + 코로나경구치료제

러시아 - 우크라이나의 침공 우려로 인해 천연가스 및 에너지 관련 기업들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세계최대의 밀 수출국인 우크라이나의 전쟁 우려로 인해 사료종목도 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코로나 경구 치료제가 오미크론을 99%억제 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일동제약과 현대바이오 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외국 증시 비교

오늘은 전세계가 다 빠지는 날이였습니다 (이정도면 그냥 전쟁 이미 하고있는수준인데....?)

 

나스닥의 차트를 보면 러시아-우크라이나의 전쟁 가능성 + 미국 소비자물가지수의 쇼크로

조정을 시작하는듯한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크라라이나 사태에 대한 충격으로 국제유가는 94달러까지 찍고 내려왔네요.

 

천연가스 역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제유가에 비해서는 그렇게 높은 차트는 아니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에 반응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인플레이션 헷징 수단인 금은 역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미국10년물 국채금리는 크게 반응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주식약세 국채 약세 에너지 강세 금 강세 

인플레 헷징을 희망하는 매수를 보여주었네요

 

원자재 시장에서는 에너지 가격 상승 , 곡물가격 일부 상승 , 필수금속역시 상승 하였습니다

니켈은 지금도 4%의 상승을 보여주고있네요..(러시아는 산업용 금속 시장에서도 거대한 공급자 입니다)

우크라이나 - 러시아 지역에서 많이 생산된다고 알려진 팔라듐은 현재 4%의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현재 VIX 지수는 30pt 까지 도달하였네요.. 소비자들의 공포가 아주 높은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많이 검색되고 있는 테슬라인데 시간외에서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사를 찾아보니 리콜관련 이야기가 있고 폭스바겐과의 얘기도 있습니다..?

 

도지코인 까지 같이 빠지고 있네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아주 처참히 무너졌습니다..

마이크론 역시 하락하였습니다..

인플레이션 헷징이 가능한 고배당주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ARKK 는 힘이 전혀 없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환율은 1196원으로 여전히 높은곳에 위치를 하고있습니다

 

이번주 화요일 새벽에는 불라드 총재와 라가르드 총재의 연설이 있습니다..

둘다 무서워..그리고 밤에는 생산자물가지수도 발표를합니다

그리고 이번주 목요일 새벽에는 FOMC의 의사록이 공개됩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에 대해서

얼마나 강하게 얘기하는지 봐야할것같습니다

1월 소매판매지표 도 발표 됩니다 이것역시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클것으로 예상됩니다.

금요일새벽에도 불라드 총재의 연설이 계획되어있습니다..

그리고 ECB의 엘더슨 의 연설도 있네요

토요일에도 연준과 ECB의 인물들의 연설이 있을 예정입니다 (연설 왜이렇게 많이해...)

 


오늘의 시황정리는 여기서 끝입니다...

아직까지도 우크라이나-러시아의 상황은 좋지 않은 상황이고

인플레이션 관련해서도 계속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럴때는 MTS , HTS 를 꺼두시고 산책이라도 다녀오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모든 악재는 언제든 해결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소요될뿐이죠

결국 기다리는 사람들은 승리할수있으니 모두 벨트 꽉 매고 패닉매도를 주의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