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2월 16일(수) 주식 시황 정리 (러시아군철수+위메이드+크래프톤+SK하이닉스+삼성전자+컴투스+ABNB+삼성전자 노조 + 로블록스+오늘의상한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 입니다:)
오늘은 정말 기분좋은 수요일 이네용 ㅎㅎ
오랜만에 주식장이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같이 보시죠!

한국 증시 정리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이 동반 상승 하는 날이였습니다
그리고 코스닥은 무려 4.5%의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의 순매수를 보시면 개인과 외국인은 팔았지만
기관과 금투에서 매수를 하였습니다
(외국인이 매도를 했네...?)

외국인은 크래프톤과 현대차 엘앤에프 컴투스 위메이드 게임종목을 많이 샀네요 데브시스터즈까지..?

하지만 크래프톤은 오늘도 하락을 하였네요...?

외국인의 순매도를 보시면 펄어비스 씨젠
셀트리온헬스케어 현대바이오 등등 코로나 수혜주들을 매도 하였습니다.

기관형님들은 오히려 펄어비스를 순매수 하였습니다
그리고 위메이드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에스엠 CJ ENM 등등 리오프닝 관련주를
많이 매수하였습니다.

순매도를 보시면 셀트리온헬스케어를 기관도 팔았네요?
그리고 컴투스 홀딩스도..?

대동전자 - 외국인의 매수 전환에 상한가..?
녹집자엠에스 - 신규확진 9만명 자가검사키트
품귀현상에 상한가
에너토크 - 원전 의존도 증가에 상한가
에이프로 - 2차전지 활성화 장비 공급계약
소식에 상한가
베셀 - 중형급 수직이착륙 무인기 공개로 인한 상한가

반응형
오늘의 이슈 - 러시아 군 철수?

오늘의 상승은 어제 저녁 러시아군 철수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국증시가 반등하면서
한국 증시도 반등을 하였기에 가장큰 이슈인것같습니다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과 독일의 '숄츠'총리가 15일
모스크바에서 회담을 진행하였고 회담이 끝남고 동시에
러시아군 철수 이야기가 흘러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정화하게는 완전 철수가 아니라 접경지에 배치되어있는 부대의 훈련이 끝나고 부대의 집결지로 복귀한것입니다.
우리나라 부대로 치면 호국훈련,BCT,대대전술훈련이
끝나고 자대로 복귀했다고 표현하면 될것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전한 철수는 아니라는점
유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독일 숄츠 총리와 아마 천연가스에 관한 얘기를 많이
했을것같습니다

식량 관련주가 폭락을 하였네요

 

외국 증시 비교

해외 증시도 활활 불타올랐습니다
미국도 엄청난 반등을 보여주었는데요 역시
러시아 군 철수 뉴스로 인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국제유가는 어제 급하락을 하였지만 오늘 조금씩
다시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역시 새벽에는 하락하였지만 지금 프리장에서는
아주 조금 상승하였습니다.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2.0pt 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마 새벽에 발표된 미국의 PPI 지수 때문인것같은데 9.7%로 발표되면서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였습니다
지금 국제유가와 금도 조금의 반등을 보이는 이유가
미국의 PPI 지수 때문인것같습니다
(여전히 인플레이션의 두려움은 계속되는 상황)

VIX 지수는 24pt 까지 내려오면서 투자자들의
두려움을 조금더 낮춰준것같네요

제가 예전부터 말씀드렸던 에어비앤비는 새벽에
좋은 실적을 발표하면서 시외에서 3%더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에 실적까지 잘나온다?
안살이유가 없지않나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엄청난 상승을 하였습니다

마이크론은 와우...엄청나네요 무려 7%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이닉스는 2%..)

TSMC 역시 좋은 모습입니다 결국 글로벌 1위 기업,
우량한 기업들은 살아남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는 엔비디아도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ARKK 까지 상승을 한것을 보면 시장이 무지성으로
매수를 한것이 아닐까..고민이 되네요..

환율은 1196원 조금더 떨어지면 좋겠네요..

달러인덱스도 조금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위안화는 역시 좋네요...

현재 유로화의 모습인데 최근 ECB라가르드 총재가
금리인상을 점진적으로 진행하겠다는 말을하면서
유로의 금리인상은 4분기에 진행할것같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럽+미국 쌍방 긴축은 없을것같아 다행이네요

음...원자재 실시간 가격인데..알수가없네요..
천연가스가 4%의 상승을 하였는데 국제유가가 오르면서 동반상승을 하는것인지
아니면 또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슈때문인지...
(영국이 천연가스 비용올려서 그런가..?)
니켈과 알루미늄은 또 또 또 오릅니다
(진짜 언제까지 오를래?)

영국 인플레이션이 30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기사네요..

삼성전자 노조의 파업 가능성에 대한 기사도 보이네요

로블록스가 매출 83%가 증가했지만 4분기 실적은
낮게 나왔다는 기사네요

이런..투자는 항상 조심히 ㅎㅎ


오늘의 시황정리는 끝입니다!

러시아의 군대 철수 이슈로 미국에서부터 반등이
시작되었고
한국증시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 하루였습니다.
하지만 이런날에는 매수를 하지않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한국시장에서는..
앞에서 얘기 했지만 러시아군이 완전히 철수한것은
아니고 여전히 전쟁의 가능성은 열려있습니다.
전쟁 + 인플레이션 + 금리인상 세개 중에 해결된것은
아직 하나도 없습니다
단지 전쟁을 안할것이라는 희망이죠
17일새벽에 FOMC회의록이 공개됩니다 거기
회의록에서 매파적인 발언이 나오면 다시 증시는
흔들릴가능성이높습니다 거기에 미국의 PPI 지수
까지 영향을 끼친다면? 다시 증시는 조정을
받을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무지성 매수를 따라가지 마시고 제발 2022년 올해는 추경매매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추경매매를 하시더라도 물려도 괜찮은곳 ,우량주, 배당높은곳 이런곳에 추경매매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많은 종목들이 올랐다고 아 어제살껄...
이틀전에 살껄... 이렇게 생각하시겠지만
아직 매수를 할수있는 기회는 여전히 많습니다
이럴때일수록 관망을 하면서 보유종목중에 급등한종목이 있으면 익절하면서 냠냠 하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