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2월 17일(목) 주식 시황 정리 (SK하이닉스,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솔루스첨단소재,지정학적리스크,금리인상,FOMC,빅테크,반도체,리오프닝관련주,여행관련주,조선업)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도 역시 한국증시의 이슈와 미국증시
이슈를 다뤄보겠습니다!

한국 증시 정리

오늘은 코스피는 상승 코스닥은 하락 하는 하루였습니다
근데 차트를 보면 13시에 코스피 코스닥 둘다
엄청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바로 우크라이나군의 포격 소식이 전해지면서
증시가 한순간 부러졌는데요
친러 반군 지역에 4차례 포격을 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진짜 저 기사를봤을때는 하..
진짜 패닉매도를 해야하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증시는 곧바로 회복을 하였는데요
바로 우크라이나의 자작극 소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크라이나 측에서는 반군이 우리를 공격했다고 하는 입장..(너네 뭐하냐...?)
아무튼 다행히 더이상의 교전은 없어서 증시는
회복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매매를 보시면...개인 혼자 팔았습니다
아무래도 13시에 있었던 교전의 여파로 개인들이
패닉매도를 했을가능성도 있는것같네요
(저도 리노공업 팔았어요..익절이긴한데..
괜히 팔았나봐요ㅠ)

외국인들의 쇼핑을 보면 SK하이닉스 삼성전자 HMM
금융주 대주전자재료 에코프로비엠 우리기술투자를
매수하였네요
HMM - 실적은 어닝 서프라이즈 이긴하지만
대주주의 리스크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조심히
접근해야 될것같습니다

순매도를 보겠습니다 펄어비스를 또 매도를 했네요..?

기사를 보니 영업익이 전년비 73%나 감소를 하였네요..
펄어비스는 2022년부터 검은사막 모바일로
중국시장에 진출을 하기 때문에
이번년도 연말에는 좋은 실적을 보일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기관 형님들의 쇼핑 목록을 보겠습니다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HMM 하이브
에코프로비엠 심텍 셀트리온헬스케어 LX세미콘 등등
많은종목을 줍줍한것같네요.

그리고 엔지켐생명과학을 가장많이 매도를 하였네요

유상증가 최종발행가액이 31,800원으로 결정되면서
매도를 결정한것같습니다

흥아해운 - 해운시장 물류대란 예상 + 좋은 실적으로
상한가
한국주강 - 철광석 가격 상승에 따른 상한가
솔루스첨단소재2우B - 테슬라에 동박 납품 소식에
상한가
동양3우B - 윤석열+안철수 테마..?
유앤아이 - 대규모 매집 + 에디슨 EV 지분 취득
선진뷰티사이언스 - 100% 무상증자에 상한가

오늘의 이슈 - 우크라이나 포 발사 + 해운

러시아 - "우크라이나군이 루간스크에 포 공격 ,
러시아를 공격할려는 자작극"
우크라이나 - "반군들이 먼저 선제공격함"
현재 양측의 말이 완전 다른 상황이기에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더이상의 교전이 없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제 이슈 였던 러시아 군의 철수 내용은 유럽과 미국에서는 "믿지 않는다,아직까지 침공가능하다" 라는 말이
나오고있습니다 러시아 측에서는 러시아군의 철수를
인증할수있는 방안을 제시한다고 하네요
아마 철수를 하더라도 3~4주 정도의 소요시간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오늘 해운주 들이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요 PER 도
낮은 상황이고 실적도 좋은 상황이니 조금씩 관심을
받는것같습니다

우리나라 3대 조선사들은 아직까지는 크게 관심을
받지 못하는것같습니다
우리나라 조선사들은 LNG선 수주 + 좋은 실적을
보여줄수 있기 때문에 2022년 연말에는
조선주가 랠리를 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합병 이슈가 EU에 의해 무산이 되었고
그 이후 크게 관심을 못받고 있는것같습니다.

반응형
해외 증시 비교

미국 증시를 보시면 초반에는 힘이 없다가 막판으로
갈수록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정학적 리스크 + FOMC 의사록 공개전에 눈치를 조금 본것같은데요

하지만 FOMC 의사록이 공개 되자마자 증시가 반등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대로

0.25%씩 꾸준히 금리인상을 하겠다는 내용
QT에 대한 논의 등등
많은 부분이 선반영 되었기에 반등을
할수 있었던것같습니다.

지정학적 리스크가 아직 존재하지만 국제유가는
다행히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미국 민주당이 유가를 안정화 시키기 위해 사우디에
고위 당국자를 파견한다는 기사도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입장에서는 중간선거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떨어진 지지율을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유가를 안정적으로 만들고 싶을것같습니다.
(바이든 지지율 40%이하)

금 가격은 상승하는것을 보면 민주당의 유류세인하
움직임은 미국 내에서도 얘기가 나오는것 같습니다.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2.0pt 에 주차를 한것같습니다
FOMC의사록에서도 금리인상 얘기가 빼곡히 적혀있고 3월달 금리인상은 확정적 이기때문에
여기서 더 오를일만 남았네요

VIX (공포지수) 역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아주 찔끔 올랐네요.

마이크론 또한 큰변동은 없습니다

TSMC 또한 비슷비슷..

천연가스 역시 하락을 했었네요

어제 발표된 중국의 소비자,생산자물가 지수인데요
예상보다 전부 하회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중국이 또 금리인하를 할수있는 가능성이
높아진것같습니다.

위안화는 여전히 강세인 상황입니다 부럽다..

어제 말씀드렸던 로블록스 인데요..실적이 안좋으니까
정말 가차없이 하락을 하네요..
애초에 메타버스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을
기대할수는없지만
메타플랫폼즈 부터 시작해서 실적만 안나오면
나락을 가네요

온라인 소매업체인 쇼피파이 인데요
높은 실적을 발표하였지만 가이던스가 좋지 않게 나와서
급락을 하는 모습입니다..

오늘 실적을 발표한 엔비디아 인데요 좋은 실적이 나왔지만 이미 실적발표전에 10%의 상승을 보였기 때문에
조금 하락을 하는것 같습니다
(ARM 이랑 합병했으면 대박인데..)

리오프닝 관련주에다가 좋은 실적 까지 나오고
좋은 가이던스 까지 나왔지만 이미 너무 오른탓일까요?
시외에서 조금 하락을 하였습니다
(1%하락이면 그정도야 ㅎㅎ)

여행 ETF인데 리오프닝 관련주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좋아보이는 ETF입니다

어제 새벽의 반등이 무지성 반등이였다는것을
말해주는것같네요
ARKK는 또 하락합니다 시외에서 또 하락

16일에 발표된 미국 근원 소매판매 지표 인데요
지난달과 비교해서 무려 5%의 상승을 하였네요..?
아무래도 16일 밤 ~17일 새벽 미국장이 안좋았던
이유가 여기 있는것같네요
소비가 상승했다는것은

1. 내수경제 가 활성화 되는중
2. 경제가 좋으니 금리인상 해도됨

이렇게 생각해도 될것같네요.. 놀라운 결과입니다..

환율은 여전히 높은 상황입니다..

실시간 원자재 가격입니다
다른것은 괜찮은데.. 알루미늄 니켈은 또 오르네요...?

니켈을 많이 생산하는 인도네시아에서 계속 수출제한
얘기가 나오는 상황인데요
인도네시아 입장에서는 니켈과 알루미늄 수출을
제한 하면 외국 대기업들이 전기차 또는 2차전지 생산에 차질이 생길것이고 인도네시아 내에 공장을
신설하게 유도하여
인도네시아 내수경제 활성화 + 실업
을 동시에 해결할수있기때문에
언제까지 수출을 제한 할지는 모르겠네요..
(2차전지 + 전기차 업체들의 부담감 UP)


오늘의 시황정리는 여기까지 입니다.
요즘들어 시황정리를 하면서 저도 공부를 하다보니
시간이 조금씩 더 걸리네요..
오늘도 1시간 넘게 썻네요 ㅠ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드리고싶은데..
너무 오래걸리네요 ㅠㅠ 하지만 그래도 해야겠죠?

1. FOMC 의사록은 예상대로 나왔다
(0.25%씩 금리인상)
2. 러시아 - 우크라이나 리스크는 아직 존재한다.
3. 미국 소매판매 지표가 예상치보다 높게 나왔다.
4. 금리인상 + 리오프닝 + 인플레이션 의 이슈로
매매 를 해야한다
5. 미국은 실적 안좋으면 그냥 바로 나락..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