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2월 18일(금) 주식 시황 정리 (LG에너지솔루션,삼성전자,심텍,HMM,팬오션,펄어비스,가글진단키트,미국주식,에어비앤비,반도체,마이크론,러시아,우크라이나,하나금융지주,상한가,클래시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미의 일상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금요일 입니다
이제 주말인데 조금 쉬어야 하지만
그래도 시황은 봐야겠죠?

한국 증시 정리

오늘은 코스피는 보합 수준 코스닥은 0.8%정도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코스피와 코스닥이
상승했다는것만으로도 대단한 하루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바이든 대통령의 얘기 때문이였는데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가능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해외증시가
아주 안좋게 끝이 났습니다

오늘의 순매수를 보시면 외국인을 제외하고 모두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증시에 조금더 예민한 외국인들은 매도를 진행한것같습니다.

외국인 형님들은 오늘 카카오 skiet 크래프톤
하나금융지주 심텍 에스엠 다양한 종목을 매수하였네요

펄어비스를 계속해서 매도를 하는 모습입니다..
이번년도 연말되면 좋을것같은 종목인데 ㅠㅠ
아프리카TV도 팔았네요.

기관은 LG에너지솔루션 HMM 심텍 엘앤에프
카카오게임즈 JYP 등등 다양하게 매수를 하였네요
클래시스를 매수한것을 보면 역시 리오프닝 관련으로
많이 매수를하네요

외국인과 기관둘다 아프리카 TV를 매도를 하였네요
(제로투 테마 이제 끝난거야?)
기관도 펄어비스를 매도 하였네요...?

노루홀딩스우 - 윤석열 테마주
승일 - 윤석열 테마주
바이오톡스텍 - 바이오톡스텍의 투자자 아리바이오
세계 최초 경구용 알츠하이머 치료제 미국FDA임상
3상 준비

오늘의 이슈 - 해운

어제 이어서 오늘도 해운주 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HMM은 엄청난 어닝 서프라이즈로 좋은 상승을
계속 보여주고있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51,000원 고점에서 반토막 이상이나고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대주주 리스크가 있는 기업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리오프닝 관련주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는 화장품 종목들입니다
의외로 여행주 들은 조금 약하고 화장품이
아주 강하군요..

반응형
해외 증시 정리

미국증시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슈 때문에 정신을
못차리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제유가는 다행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란핵합의 타결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국제유가
하락중)

금 얘는 최근에 많이 올라서 조금 떨어져도 이해합니다.

미국10년물국채금리는 1.97pt 입니다 2.0에서
내려오긴 했지만 찔끔 내려왔네요.

비트코인은 최근에 정신을 못차리고 있습니다
미국 하의원인가..상의원 중에 한명이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말을 하였는데요 그 이후로 조금씩
하락을 계속 하고있습니다.

오늘도 변동성이 지리는 VIX 지수입니다
이게 오히려 코인같이 움직이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역시 떨어졌네요..

마이크론 역시 하락..그래도 프리마켓에서는 소폭 반등을 보여주고있습니다.

TSMC 역시 마이크론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AWAY ETF 역시 하락한것은 똑같은데요 프리마켓에서 1%넘게 반등중이네요 역시 아직까지는
리오프닝 테마가 힘이 강한것같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최근 많이오른것을 생각하면 1.9%의 하락이면 꽤 선방한듯 합니다 (리오프닝!리오프닝!)

델타항공은 꽤 떨어졌네요 ㅠㅠ 이럴때일수록 줍줍 각..?

큰형님 따라서 하락을 했군요 ..
아메리칸 에어라인 입니다

증시가 부러졌는데도 4%의 상승을 보여준
월마트 입니다
생필품을 판매하는 대형 마트 이고 저PER + 배당이 좋은 종목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대표적인 소비제이죠 코카콜라 역시 상승을
하였습니다.

천연가스는 오르네요..(러시아-우크라이나 제발 화해좀)

알루미늄 , 니켈 , 아연 산업용 금속은 계속해서
렐리를 보여주고있네요..
팔라듐도 0.2% 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캐쉬우드(돈나무) 누나의 ARKK는 진짜 나락을 가는중이네요 66달러까지 내리 꽂는모습입니다
고점대비 -50%..

고배당 ETF는 겨우겨우 방어하는 모습이네요.

원 달러 환율은 꽤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웬일이야?)


오늘의 시황정리는 끝입니다!

VIX지수는 또 급등을 하였고 유럽증시 역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계속되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슈 때문에
스트레스가 오네요..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
근데 미국입장에서는 솔직히 우크라이나 말로만
지키는거 아닙니까?
솔직히 우크라이나에 대기업이 있는것도 아니고...
원자재가 풍부한것도 아니고
곡물이 꽤 많고 팔라듐이 나오기는 하는데..
곡물이 꽤 많이나와서 곡물 터미널? 그런거는
우크라이나에 있긴한데
미국은 미국내에서 이미 곡물이 많기 때문에..굳이
신경을 안쓰는것같고..
러시아는 천연가스 가격 오르니까 이득 보는중이고
미국도 천연가스를 생산하는 입장에서 솔직히
엄청 나쁜 상황은 아닌듯한? 오히려 바이든 대통령이
본인의 낮은 지지율을 다른 이슈로 돌리고싶어서
계속 언급하는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빨리 화해해..
미국 주식은 지금 샀을때 10년뒤 저점 이라는 말이
있듯이 Buy & holding 을 멘탈 꽉 잡고 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국장은...우량주가 없어서 ㅎㅎ..
다들 주말 잘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