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5월5일(목)~5월6일(금)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다들 잘 지내셨나요?

집안에 경조사가 있어서 많이 늦었네요 ㅎㅎ

 

오늘부터는 다시 힘내서 시황정리 시작해볼게요!!

전일 미국시장은 정말 폭락을 보여줬는데요

나스닥은 5%하락을 하였고

S&P500은 3.5% 하락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전체 맵을 보더라도 정말 폭탄을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상황이네요

 

전일 3%정도의 상승분을 보였지만

오늘 3%이상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는 모습인데요

금리인상의 후폭풍인지 아니면 강력한 긴축에 대한 두려움일지 알아 봐야할것같습니다

728x90

전일 발표된 지표가 모두 좋았던 것은 아니었습니다만

신규실업수당천구건수도 나름 쏘쏘한 모습을 보여준것같네요

 

비농업부문 생산성은 급격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생산성은 노동비용에 반비례 하는 만큼

인건비의 상승 = 최악의 인플레이션 이런 느낌으로 접근해보면

시장의 공포심리를 자극할수있는 충분한 재료라고 볼수있네요

 

게다가 고용이 마이너스 성장을 하는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둔화되는 조짐을 보인다는것

원자재 인상과 임금인상, 비용증가 , 고용율감소 , 소비둔화 등의 단어와 연결된다는 점에서

높아진 변동성에 증시도 큰 변동을 가져가는것같습니다

 

S&P 500의 차트를 보더라도 어제의 상승분을 모두 토해낸 상황이네요

 

나스닥 역시 쭉쭉밀리면서 52주 신저가 수준까지 하락을 하였습니다

시장에서 악재 뉴스도 없고 강력한 발언도 없었다는것을 보면

장기국채금리의 상승으로 하락을 했다고 봐야할것같기도 하네요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새벽에 5% 상승을 하였습니다

장중에는 3.1% 까지 터치하면서 5년래 최고치를 갱신하기도 하였습니다

결국은 시장이 떨어진 이유를 찾는다면 미국10년물국채금리도 가장큰 변동성을 보여줬기때문에

이것으로 이유를 고를것같습니다

 

장단기 금리차를 보면

10년물 - 2년물 차이는 0.344

30년물과 5년물 차이는 0.116 으로 조금씩 격차를 벌리고 있는것같습니다

 

오히려 걱정되는것은 가상자산인데요

FOMC를 앞둔 지난 4월 비트코인 으로부터

기관자금이 대량으로 유출되었다는 소식을 본것같은데요

금리인상을 준비하면서 월스트리트의 자산 재분배 과정에서

비트코인의 비중을 축소 할려는 계획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반면 금가격은 크게 변동이 없었다는 점에서 가상자산은 무서울것같네요

 

국제유가는 베럴당 108달러에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원자재 지수의 가격은 시외에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현재 원자재 가격들은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곡물가격 산업용 금속가격 천연가스 가격 모두 하락하고있네요

 

하지만 철광석 가격은 무려 11%나 상승을 하였습니다

 

유럽 천연가스 가격역시 새벽에는 5% 이상 상승을 하였습니다만

다행히 다시 하락을 하고있는 상황이네요

 

달러지수도 여전히 강한 상황입니다

 

원,달러 환율도 다시 1270원을 넘어서는 모습입니다

작년에 1150원일때가 그립네요 ..

위안화와 엔화도 초초초초약세를 보이고있습니다

 

신흥국 지수는 무려 3.6%가 빠지는 모습이네요

 

(캐나다 + 미국 제외) 선진국 지수도 3%이상 하락했다가

시외에서는 조금의 반등을 하였습니다

 

세계 주요 주가 지수를 보면 정말 처참하네요

지구 전체가 그냥 스머프입니다 아주 그냥

 

5월금리인상이 끝나고 걱정했던 금리인상 부분에 대해서

해소를 했다고 생각하였지만 

아직까지 해소는 되지않았다는 얘기가 많은 상황입니다

그만큼 연준을 믿지않는 사람도 많이 존재하는 상황속에서

이런 상황이 6월 FOMCR까지 이어질까봐 걱정되네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무려 5%하락을 하였습니다

어떤 변태놈이 딱 맞춰놨네..에휴

 

마이크론은 71달러까지 하락을 하였습니다만

3%하락을 한것을보면 여전히 PER이 낮아서 그런것같기도 하네요

캐쉬우드 누나의 ARKK는 8.9% 하락을 하였습니다

성장주는 정말 살아남지 못하는 하루였네요

 

아무래도 쇼피파이의 실적쇼크가 나오면서 영향을 준것같습니다

(적자전환 , M&A 자금유출)

 

그래도 고배당 기업은 조금의 하락으로 견디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국은 베이징 추가 봉쇄 얘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공장은 잘돌아가고 있는 상황이고 중국내 원자재 가격도 상승하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상하이 는 슬슬 정상화를 노리고 있는듯합니다

 

일단 FOMC는 끝났습니다 다행히(?) 0.5% 금리인상으로 마무리가 되었고

변동성이 워낙 강한 상황이기에

단타를 치시더라도 조심히 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많이 하락한날에는 본인 관심종목에 들어가 있는 주식들을 하나씩

매수해보시면서 평단 관리를 하시면서 멘탈을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