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 5월 6일(금) 한국 주식 시황 정리

728x90
반응형
한국 증시 정리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은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아무래도 전일 미국시장이 엄청난 하락을 보여줘서 미국시장의 불똥을 맞은것같습니다

 

그래도 나스닥 5% , S&P500 3% 하락에 비하면 양호한 하락인것같습니다

반응형

코스피 매매량

코스피는 개인은 7천억 순매수

외국인 + 기관 + 금융투자 는 순매도를 하였습니다

개인은 4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진행하고있습니다

728x90

코스닥 매매량

코스닥도 개인은 순매수 를 진행하였지만

나머지에서 거의 모두 순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s-oil은 오늘 새벽 국제유가의 상승도 있었고

등유가격의 상승으로 인해 등유로 인한 마진이 상당히 높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은 국회에서 수소법 통과 임박 소식이 들려오면서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미국의 전력망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가 얘기 되고 있으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풍력업체인 씨에스 윈드도 오늘같은 하락장은 견디지 못하였네요

 

코스피 외국인 순매도

오늘도 하락하는 삼성전자 입니다 하하

언제까지 떨어질래?

최근에 조금 반등하는것 같았지만!

개같이 하락!!

 

한국 대표 테크기업2개 네이버와 카카오는 오늘 3%와 5%하락을 하였습니다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부러진 상황에서 이친구들이 버티기는 힘들죠..

 

GS리테일은 2분기 연속 어닝쇼크가 나오면서 10% 급락을 하였습니다

신사업이 아무래도 독이 된것같네요...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의 품질보증 지연에 1분기 실적 전망치를 하회 하는 증권사가 나왔네용

 

5월달 대주주의 보호예수물량이 해제되는 카카오 페이는 오늘 무려 8%하락을 하였습니다

해제되는 보호예수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57%라고 하네요 ㄷ,,

 

한전기술은 윤석열 정부의 차기 수혜주로 거론 되는 만큼

오늘같은 장에도 상승을 하네요

 

2분기 실적도 예상치를 하회할것으로 예상하는 금호석유 입니다..

정유 업체이기는 한데..이렇게 실적이 안좋다고?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

신작 우마무스메의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하였지만

하락장은 이기지를 못하네요..

 

투자주의 종목에서 해제된 케어젠 이지만

최근 너무 상승하였기 때문에 조정을 받고있는것같네요

FDA까지 통과해서 이제 상용화만 되면 괜찮지 않을까요??

 

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위메이드는 무려 10%나 하락을 했는데요..

개인적은 악재도 없는데 10%하락은 선넘는거 아닙니까..?

 

거래 재개후 지리는 등락을 보여주는 오스템임플란트 입니다

아니 이건 진짜 코인 아니냐고

 

처음 보는 업체인데요 이름이 아주 고급지네요

고영이라는 종목입니다

반도체 생산용 3D납포도 검사기 , 3D부품 장착및 납땜 검사기 등등 제조를 하는 업체인데요

영업이익과 순이익 률도 10%이상으로 좋은 기업 같습니다

 

심텍은 120일선 근처까지 하락하고있는데요

과연 120일선에 또 닿자마자 반등을 할지 봐야할것같습니다

120일선 근처에 오면 매수할만한것같습니다

 

제가또 좋아하는 리노공업인데요

오늘 한주더 매수했습니다 ㅎㅎ

리노공업은 매수 못참지~~

코스피 기관 순매수

화물이 효자노릇을 하고있습니다

2분기 연속으로 최대영업이익을 달성한 대한항공은 오늘 상승을 하였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또다른 수혜주로 생각하는 한국전력인데요

최근에 급상승을 한 이후에는 변동성이 작은 모습입니다

 

코스피 기관 순매도

BTS 만약 군면제 된다면...?

이와중에 BTS 게임도 출시가 되었네요

 

SK하이닉스의 최대주주인 SK스퀘어 인데요

많은 테마를 가지고 있는 종목이지만

상장이후에는 큰 주목을 못받고 있습니다

기관과 외국인들이 많은 거래를 하고있지만

(너네도 그냥 물리거잖아?)

 

코스닥 기관 순매수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1% 증가한 상아프론테크 인데요

고PER 업종이지만 상승을 하였습니다

코스닥 기관 순매도

최근 매그나칩 반도체 인수 얘기가 있었던 LX세미콘 입니다

아마 인수 제안서는 제출 하였을것같기는 한데요

과연 가능할지.. 매그나칩 반도체는 현재 미국에 상장되어있습니다

배당도 4%가 넘네요

코로나 치료제 이슈가 있는 한국비엔씨 이지만

(마스크 다 벗고 에버랜드 놀러가는데 치료제가 무슨소용?)

 

오늘의 상한가 ,하한가 종목

부산주공 - 아까 얘기했던 수소테마로 상한가를 간것같습니다

THQ - 방역완화로 상한가

지엘팜텍 - 여성호르몬제 CMO독식으로 상한가?

 

오늘의 한국증시 이슈 - 미국으로 부터 시작한 패닉매도

전일 미국시장에서는 미국10년물국채금리가 3.0%까지 상승을 하였고

미국 3대지수는 엄청난 하락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한국증시는 예전에 이미 하락을 많이 맞아서 하락율이 약했지만

문제는 현재 환율이 너무 약한 상황이고

달러강세가 계속 지속되고있습니다

 

미국의 강력한 긴축으로 인해서 달러 강세는 유지가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위안화,엔화,원화 모두 초초초약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미국의 양적긴축으로부터 한국 주식의 체력이 얼마나 버틸지 모르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