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5월9일(월)~5월10일(화) 미국 주식 시황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미의 일상입니다:)

일교차가 심한요즘 저는 감기기운이 있네요 ㅠㅠ

어제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서 시황정리를 못했는데

오늘은 꼭 할게요 ㅠㅠ

 

최근 미국시장은 계속해서 힘없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오늘도 여지없이 부러지면서 나스닥은 4% , S&P500은 3%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반응형

전체 맵을 보더라도 전체 섹터가 하락했다고 봐야할것같습니다

에너지 업종은 평균 8%하락이라고 하네요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3.07%까지 상승했다가 조금 하락하였네요

728x90

장단기 금리차를 보면

10년물 - 2년물 : 0.41

30년물 - 5년물 : 0.207

로 꽤 많이 벌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어제의 폭락은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의 발언이 있었는데요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인 2%로 돌아가는데 오랜시간이 소요될수있다

경제주체들의 고통이 수반될수있다"

 

우리는 경제 신경안쓰고 금리 올리겠습니다~

라고 들리네요..

 

신흥국 지수는 3% 가까이 하락했지만 다행히 시외에서는 반등을 보여줬습니다

 

신흥국 지수보다 더 큰 하락율을 보여주고있는

(미국+캐나다 제외) 선진국 지수입니다..

 

그래도 시외에서 반등한 모습을 보여준것은 다행인것같네요

 

 

유럽의 중앙은행 (ECB) 역시 금리인상을 올해 7월부터 시행할수있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원래는 10~11월 예상이였는데 조금더 빨리 인상을 할것같네요

 

어제 발표된 중국 수출액 지표도 하락을 하였기에

시장에 충격을 준것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플러스권 이네?

 

그리고 무역수지는 2019년에 비해서 오히려 좋은데

시장이 이게 맞나 싶네요..

 

마켓워치 에서는 아직 바닥이 아니라는 소리를 하고있는데요

아무래도 이번주에 발표되는 중국 CPI/PPI , 미국 CPI가 중요할것같습니다

 

국제유가는 새벽에 무려 6%하락을 하면서

경기 둔화에 대한 공포심을 보여준것같네요

 

유럽천연가스도 새벽에 7%하락을 하였습니다

 

미국내 천연가스 가격도 새벽에 12% 하락하였습니다

니켈 아연 대두 등등 주요원자재 가격들도 많이 하락을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심각한 비트코인 인데요

2주~3주전까지만 해도 40층에서는 지지를 보여줬는데

최근 계속해서 급락을 보이면서 31층까지 떨어졌습니다

지지선도 개무시를 하고 떨어지네요

투심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대참사가 될거같..

 

달러지수는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있습니다

 

달러지수 덕분에 원달러 환율은 1275원 까지 약세~!!

 

엔화역시도 130에서 유지를 하고있네요

 

유로화도 여전히 약세인 상황에서 유지를 하고있습니다

 

EWY 는 3%급락을했다가 2.5% 상승을 하기는 했지만..

65층이라니..하

 

원자재 지수는 무려 5.7% 하락을 하였습니다

ㅎ...

원자재 인플레이션이 상당히 걱정이 되는데요

이번주에 발표되는 중국의 PPI 가 정말 중요할것같습니다

 

캐쉬우드 누나의 ARKK는 무려 9%급락을 했었습니다

무려 42층이네요..

성장주 또는 고PER 업종들은 정말 살아 남지 못하는 시장이네요

 

그럼에도 고배당 ETF는 나름 선방을 보여줬습니다

지수보다 덜 하락하였고 시외에서 상승도 보여줬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역대급 저금리 정책을 펼쳤고

저금리 정책으로 인해서 성장주들은 엄청난 상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금리를 벗어나서 올해연말 3%금리까지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때까지 엄청난 상승을 했던 성장주 및 고PER 업종들의 거품이 빠지고 있다는 표현이 맞는것같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게속 말씀드렸던 추경매매 절대 X

안정적인 종목 , 대형주 트레이딩 이 적합한 시장이기는 하지만

대형주 들도 PER이 높은 친구들은 버티지 못하는것같네요..

 

이번년도 주식거래는 정말 안정적인 주식만 하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