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8월16일(화)~8월17일(수)주식 시황정리 (현대차3%,기아4%하락 이유, 미국인플레이션감축법통과,일론머스크의 맨유인수?)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시황 보겠습니다!

 

전일 미국 시장은 빅테크는 하락하였고

유통 과 금융쪽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필수소비재와

임의소비재 업종이 상승하면서

다우존스 지수가 가장큰 상승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탐욕지수는 중립을 넘어서

greed(탐욕) 까지 넘어왔습니다

 

전일 발표된 지표에서

건축과 제조업에 대한 data 가 나왔습니다

 

월요일에 발표되었던 뉴욕 제조업지수와는

상반된 data가 나왔네요

 

건축착공은 예상치를 하회했지만

생산/제조 관련 지표는 

대체로 예상치를 웃도는 모습입니다

728x90

가이던스 인하를 발표한

월마트의 실적이 오히려

시장을 이끌어 간것같습니다

 

무려 5%나 상승하면서

정말 하드캐리를 한것같네요

과연 다음분기 실적은?

 

홈디포 역시 실적발표이후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S&P 500은 200일선 까지 터치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에이질런트 역시 시외에서 좋은 실적을 발표하면서

상승을 하였네요

하지만 시총이 그렇게 크지는 않음,,,

 

최근 들어서 밈주식들도

주목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투심은 확실히 살아난것 같습니다

 

비트코인도 24k 근처에서 크게 빠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통과되었다는 소식이네요

 

하지만 친환경 ETF는 크게 반응하지 않는 모습이네요

 

인프라 ETF역시 크게 움직임은 없습니당

 

대표적인 인프라 수혜주인 캐터필러역시

큰 움직임은 없었네용

 

국제유가는 오늘도 힘이없는 모습이였네요

 

원자재 가격들도

전체적으로 보합 수준입니다

 

하지만 유럽천연가스 가격은

사상최고치 까지

오른 상황입니다

 

FED-WATCH 는

 

9월 FOMC에서 0.5% 일지 0.75%일지

팽팽한 대결중입니다

 

채권시장은 소폭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종합해 보자면

 

1. 나스닥(빅테크)는 밀려서 출발

2. 지표랑 월마트 실적에 의해 상승

3. S&P 500은 200일선까지 터치

4. 원자재는 보합수준

5. 채권시장도 조용

 

결론 : 여전히 경기침체 전망 , 주식시장만 상승

 

금 가격은 비교적 안정된 흐름을 보이고 있네요

아직 위기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듯?

 

하지만 달러인덱스는 여전히 고공행진 이네요 ㅠ

 

중국의 위안화는 어제도 급등하면서

6.79수준까지 밀려 올라갔었네요

 

원 달러 역시 약세를 보이면서

1,314원까지 약세를 보였네요 ㅠ

 

웃긴건 유로스톡스가

3.78% 상승,,

 

유로화가 강세를 보이는건 맞지만

그래봤자 1.01 수준인데

유럽이 왜 저렇게 오르지,,?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어느덧

3000pt 까지 상승성공 했습니당

 

 

 

코스피 역시 20주 이평선에 닿은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ㅋㅋㅋㅋ일론 머스크가 갑자기 트위터에

"맨유 인수할꺼임" 이라고 얘기해서

맨유 주식이 3%나 상승했네요

하지만 "ㅋㅋ 그거 장난임 맨유 인수안함 ㅅㄱ"

라고 말했네요

 

예전부터 제가 자주 말씀드렸고

올해 배당률이 7%로 예상된다는 

글을 썼던 LX세미콘 입니당

최근에 조금 매수 했는데

벌써 10%수익중이네요 ,,

아 팔까,,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 전기차 세제 혜택에서 제외 됐다는 소식이네요

 

오늘 새벽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발표가 되었는데요

 

미국에서 생산되고 일정 비율이상 미국에서 제조된 배터리와

핵심광물 을 사용한 전기차만 혜택을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현대와 기아의 전기차는 전량

한국에서 생산되기 떄문에

혜택에서 제외된것 같습니다

 

(근데 지금 미국에 공장 짓고 있어서

나중에는 문제 안될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