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2년8월17일(수)~8월18일(목)주식 시황정리 (애플매수보고서,엔비디아매수보고서,lx세미콘 수익률,경기침체확률? , fomc의사록공개,중국가뭄 관련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시황 보겠습니당!

 

미국시장의 분위기는

반등하려고 했으나

하락하는 모습이였습니다

나스닥은 1.25%하락을 했네요

 

애플에 대해서 매수 보고서가 나오면서

애플주가는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당

그외 테크기업들은 하락했네요

엔비디아 역시 매수보고서가 나왔지만

하락했네용

반응형

국제유가는 1% 상승하였습니다

 

가솔린 가격은 조금 크게 흔들흔들하는 모습인데요

728x90

원유재고량과 가솔린 재고량이

크게 하회하면서

에너지 업종의 상승을 이끌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특히 휘발유 재고의 경우 올해들어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는 점에서

휘발유 가격의 재상승에 대한 두려움이 존재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특히 이렇게 휘발유/국제유가가 반등할 것이라고 생각해보면

인플레이션이 잡히지 않는다고 볼 수도 있는데요

어제 공개된 FOMC의사록에서는 예상되는 멘트가 있었습니다

"인플레 잡을 때까지 금리인상"하겠다는 것인데요

올해 남은 기간동안 계속 반복될 수 밖에 없는 이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연준은 '인플레 고착화'를 막곘다는 의지를 지속적으로 드러내고 있고

시장에서는 지표, 가격 등의 움직임을 보면서

인플레의 방향성에 따라 주식매매를 할 것 같네요

 

원자재는 유가 관련 종목들이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S&P 500의 자리를 보면

200일선 맞고 조금은 지지부진한 상황입니다

볼밴하단을 보면 여전히 3,900pt까지는 열려있습니다

건강한 조정타이밍 이라고 생각해도 되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기업들의 실적은

꽤나 좋습니다

물론 가이던스 줄 하향으로 인해 겨우겨우 맞추는 느낌이긴 하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기업들이 실적발표는 마친 현재 상황에서

딱히 우려스러운 기업은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엔비디아 정도?ㅋㅋ)

 

하지만 타깃은 매출은 예상치와 비슷했으나

EPS는 박살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래도 크게 하락하지 않은것을 보면

아직 시장이 강하긴 하네요

 

채권 시장에서는

원유/휘발유 재고와 의사록을 봤지만

무난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채권시장은 예상하고 있었는듯)

 

최근 조금씩 장기채 금리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한데요

CPI , PCE 등의 DATA에 따라 금리 상단에 대한 의견이 나올 수 있고

'인플레이션 고착화'와 같은 불행한 미래가 펼쳐진다면

이 동네 역시 한번쯤 발작이 나올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9월 FOMC에 대해서는

0.5%인상에 베팅을 하고있네요 ㅋㅋ

채권 시장형님들은 확실히 경기침체라고

생각하는것 같습니당 ㅎㅎ

 

금 가격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소폭하락하면서 마감했습니다

 

달러는 여전히 초강세 슈퍼달러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와 원-달러 환율은 1,321원,,

이건 너무한거 아니냐고 

 

EWY 역시 조금은 꺽이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유럽시장역시 크게 힘은 없는 상황이네요

 

마이크론은 참,,

지수가 하락하니 덩달아 겁나 하락하네요,,

 

코스피는 주봉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20주선에 닿은 모습입니다

이걸 뚫고 올라갈만한 소식은 없는상황에서

s&p 500이 200일선에 닿은 것과 비슷하게

바닥에서 담은 주식은

차익실현을 해야하는 시기가 아닌가,,

(LX세미콘 오늘 팔았습니당)

 

유럽에 이어서 중국에서도

폭염에 의한 셧다운 이야기가 나오네요

중국은 우리 언제 도와주냐 

 

종합해보면

 

1. 시장이 많이 올라서 부담스럽다

 

2. 휘발유/원유 재고가 심상치 않다

 

3. FED는 꾸준하게 '인플레가 잡힐때까지' 라고 한다

 

4. 유럽 에너지 시장을 보면 인플레가 '안잡힐 것'같다

 

 

5. 그렇다면 주식시장은 날아가기 어렵다

 

재료가 살아있는, 아직 반등하지 못한 친구들 외에는

부분매도가 합리적이다

 

 

제가 자주 말씀 드리는 LX세미콘 관련 소식입니다

코스피 이전 상장 을 위해 다음달 23일 임시주총을

개최 한다고 하네요

 

시가총액도 1조가 넘었기 때문에

코스피 이전이 가능한 상황이네요

 

(가즈아아ㅏ!!!)

 

하지만 지금은 매도 타이밍이 맞는듯,,

9월~10월에 매수타이밍을 봅시다 ㅠ

저는 조금만 남기고 전부 팔았어요

16%달달하게 먹었네용 ㅎㅎ

 

 

728x90
반응형